조현경의 얼리어답터 세상

거북목을 예방해주는 스마트머신 'Alex'

작성일 작성자 조현경






'Alex'는 거북목이 되지 않도록 자세를 교정하도록 도와주는 스마트머신입니다. 이 제품은 목 뒤로 거꾸로 안경을 쓰듯이 착용하는 겁니다.
목에 닿는 센서가 가장자리에 있습니다. 안 좋은 자세로 목을 쭈욱 빼고 오래도록 앉아 있으면 진동을 통해 자세를 교정하라고 알림을 보냅니다. 목 뒤에 닿는 센서가 목이 움직이는 여러 각도에 따라 함께 움직이면서 내 목의 상태를 체크했다가 안 좋은 자세로 오래 유지하게 되면 자세를 교정하라고 알려주는 거죠.


무게는 25g으로 빈 안경테보다도 가벼워서, 실제로 착용해 보니 주기적으로 진동이 와서 제가 평소에 자세가 얼마나 안 좋은지 알겠더군요.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전용 앱을 통해 내가 평소 어떤 자세로 앉아있고, 내 목은 어떤 각도로 되어 있는지, 안 좋은 자세로는 몇 회나 있었으며, 좋은 자세로는 몇 회나 있었는지 등 내 자세를 추적한 통계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4월에 출시 예정인데요. 미국의 킥스타터(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891603560/alex-wearable-posture-tracker-and-coach)에서 얼리버드라고 해서 미리 선주문 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패키지에 따라 49달러에서 69달러까지 한정 수량을 예약 판매하고, 4월에 정식 출시하게 되면 99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 동영상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12월 5주 이 블로그 인기글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