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대전한국병원의 아름다운 동행!

작성일 작성자 굳건이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대전한국병원의 아름다운 동행!


안녕하세요? 병무청 청춘예찬 11기 박정수 기자입니다.


완연한 여름입니다. 더운 날씨 속에서도 대한민국을 지키는 국군 장병들은 언제나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다하고 있고

병무청 직원들과 사회복무요원들 역시, 보다 나은 병무행정 서비스 구축을 위해 불철주야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2019년 6월 11일 화요일 14시 30분에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대전한국병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 대전한국병원 건물 전경

 대전한국병원은 대전광역시 동구 성남동(동서대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대전복합버스터미널'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는 병원 건물입니다.


 업무협약식은 대전한국병원 건물 '5층 세미나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5층에 올라가니,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그리고 대전한국병원 관계자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대전한국병원 5층 세미나실 입구(의학도서실)


 세미나실로 향하는 통로는 의학도서실로 쓰이고 있었습니다. 의사를 비롯한 병원 직원들, 혹은 병원에 방문한 환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세미나실 내부에 들어가니,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그리고 대전한국병원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진행할 좌석과 테이블이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 대전한국병원 5층 세미나실 내부


 잠시 후, 정복양 대전충남병무청장을 비롯한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들, 그리고 조용준 대전한국병원 병원장을 비롯한 대전한국병원 관계자들이 세미나실로 입장하였습니다. 양측 관계자들은, 가벼운 담소를 나누는 것으로 업무협약식을 시작하였습니다.




▲ 대전충남지방병무청(좌측 열) 관계자들(청장 정복양 외 3명)과 대전한국병원(우측 열) 관계자들(원장 조용준 외 3명)의 담소 장면 


 짧았던 담소가 마무리된 후 대전한국병원 사무과장 주관으로, 본인의 소속기관과 직위에 대한 소개와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복양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과 조용준 대전한국병원 병원장은 자리에서 일어나 스스로를 소개하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상호 간 소개와 인사를 갖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 - 대전한국병원 양 기관장


 소개와 인사의 시간이 마무리된 뒤에는, 대전한국병원 사무과장이 병원의 현황, 조직도, 그리고 내부에 위치한 센터 대해서 브리핑하였습니다.



▲ 대전한국병원에 대해서 브리핑하는 대전한국병원 사무과장


 단지 겉으로만 보아서는 잘 몰랐지만, 대전한국병원 내에 수많은 부속 기관이 위치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정말 놀랐습니다. 

  

 다음으로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의 이재성 진단의학계장이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의 전반적인 현황과 '병역명문가(대한민국에서 3대가 현역군인으로 만기전역한 가문)'에 대하여 브리핑하였습니다. 병원과 관련된 업무로, 협약식 초반에는 참여하지 못하였던 정봉각 원장 또한 뒤늦게 참석하여 이재성 계장의 브리핑을 경청하였습니다.




▲ 대전충남지방병무청 내부 현황과 '병역명문가'에 대해서 브리핑하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이재성 진단의학계장 


 저 또한 잘 몰랐던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의 내부 조직 현황에 대해서 이재성 계장이 자세히 설명해 주어 많은 부분들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양측의 두 대표(정복양 청장, 조용준 병원장)가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대전한국병원의 업무협약이 정식으로 체결되는, 바로 그 순간이었습니다.





▲ 업무협약서 서명을 진행하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정복양)과 대전한국병원(병원장 조용준)


 업무협약서 서명이 마무리된 후, 양측 대표(정복양 청장, 조용준 병원장)의 기념사진 촬영이 있었으며,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모든 관계자들의 기념사진 촬영 또한 있었습니다.




▲ 정복양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과 조용준 대전한국병원 병원장의 기념사진 촬영


▲ 업무협약 관계자들의 전체 기념사진 촬영


 기념사진 촬영이 끝나고, 잠시 업무협약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의 가장 '주'가 되는 내용인 만큼, 본 기자가 직접 협약서를 들여다보았습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대전한국병원의 업무협약서


  본 협약서에 명시되어 있는 '우대 대상'은, 대전한국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때, 특별한 혜택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물론 '우대 대상'에 해당되는 이들이 제대로 된 혜택을 받으려면,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여 병원에 방문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

  <대전한국병원 진료 우대 대상과, 병원 방문 시 구비하여야 할 서류 목록>


  1. 병역명문가 가족(전국) 

    : 병역명문가증(병적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2.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전국) 

    : 복무확인서


  3. 동원훈련 이수 받은 예비군

    : 훈련이수증


--------------------------------------------------------------------------

  <우대 내용>  


  1. 입원/외래시 비급여 항목 감면(20%)


  2. 계절예방접종 


  3. 장례식장 사용비 감면(10%) 


  4. 종합검진 

--------------------------------------------------------------------------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 3대가 모두 현역으로 병역의무를 마친 병역명문, 그리고 동원훈련을 이수 받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예비군에게는 대전한국병원의 진료우대조건이 적용되니, 위의 조건에 해당되는 이들이, 꼭 대전한국병원에 방문하여 진료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모든 업무협약 과정이 마무리되고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그리고 대전한국병원의 관계자들은 다시 담소를 나누며 티타임을 가졌습니다. 기관 상호간의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하는, 그런 덕담의 말들이 넘쳐났습니다.






▲ 담소를 나누며 티타임을 진행하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 - 대전충남병원 양측 관계자들


 이로써, 세미나실에서의 모든 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정복양 청장을 비롯한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들은, 조용준 병원장을 비롯한 대전한국병원 관계자들의 인솔 하에 병원 내부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병원 내부를 둘러보는 정복양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과 조용준 대전한국병원 병원장


  병원 내부 견학이 마무리된 뒤, 드디어 양측 관계자들이 헤어질 시간이 되었습니다. 정복양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모든 병원 관계자들과 작별 인사를 나누며 앞으로의 나날을 응원하였습니다.





▲ 대전한국병원 관계자들과 작별 인사를 나누는 정복양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


 정복양 청장을 비롯한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들의 복귀와 함께, 이번 업무협약식 또한 완전히 마무리되었습니다.


 본 기자는 병원을 떠나기 전에, 대전한국병원의 '원훈'이라고 할 수 있는 문구들을 보았습니다. 이 문구들은 대전한국병원이 추구하는 '가치관체계'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는 글귀들이었습니다.




▲ 대전한국병원 가치관체계 문구


 대전한국병원은 '모든 이에게 신뢰와 존중이 담긴 의료서비스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선물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모든 청춘들에게 신뢰와 존중이 담긴 병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의롭고 당당한 병역의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대한민국 병무청과 근본적인 부분부터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격이 비슷한 이들의, '아름다운 동행'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


  이로써, 이번 기사도 마무리되었습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대전한국병원의 아름다운 동행 관계가 굳건하기를, 언제나 기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병무청 청춘예찬 11기 박정수 기자였습니다. ^^





▲ 대전한국병원 로비 바깥쪽에 위치한 석상




<청춘예찬 박정수 학생기자>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