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티타임즈

tasty times 우리식 손흘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시청 '다동커피집'

작성일 작성자 티티

테이스티타임즈: 우리식 손흘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시청 '다동커피집'

 

취재: 김미나 기자, 티티걸 정훈희

 


* 다동커피집 길찾기 -티티걸 정훈희 *

 

시청의 다동커피집은 우리커피연구회에서 운영하는 카페다.

우리식 손흘림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다동커피집을 소개한다.

 

시청 뒤 후미진 골목, 빨간 현수막 간판이 인상적인 다동 커피집’. 이 곳은 우리나라 커피2세대로 불리는 이정기씨의 커피를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우리커피연구회에서 질 좋은 커피와 그 커피를 즐기는 법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명동에서 처음 문을 열었다.

카페와 공방이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요즘 유행 하는 커피 전문점 답지 않은 수수한 인테리어가 마치 다방을 연상시킨다. 한쪽벽면에는 이정기 선생이 수집한 찻잔과 커피관련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으며 다른 한쪽에는 인터넷을 쓸 수 있는 작은 공간과 커피관련 잡지들이 배치되어 있다. 2층은 교육실과 공방이 있어 커피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다동커피집의 커피는 차()와 비슷해 보인다. 그러나 맛을 보면 바디감이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손흘림 커피라고 부르는 이 커피는 진함에 따라 마일드, 레귤러, 스트롱3가지 종류가 있다. 소량만 볶아 사용하며 물을 많이 부어 내리지 않는 등 세심한 손길로 내리기 때문에 커피가 갖고 있는 최상의 감칠맛을 그대로 살려낸다. 

에스프레소는 일반 에스프레소와 중볶음된 원두에서 뽑아낸 리스뜨레또가 있다. 리스뜨레또는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좀 더 진하고 신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프레소의 크레마가 사라지기 전에 설탕을2스푼 넣어 한 층 풍부해진 커피맛을 즐기는 것도 좋다. 다동커피집은 리필이 되기 때문에4천원으로 여러 손흘림 커피와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다.

독일 최상급 허브7~8가지를 섞은 고가의 허브티, 뷰티프로그램은 여러가지 허브의 향이 입안 가득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한다.

 

2층에서는 운영되는 아카데미는 라떼아트, BBS (바리스타기본반), , 맛 감별반 등이 있으며 기본8명 소수 정예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커피를 기초부터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여러 에스프레소 머신과 드립기구 그리고 직접 만든 로스팅 기계 등이 인상적이다.

 

* 다동커피집의 대표 인터뷰 -티티걸 정훈희 *

 

다동커피집의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커피의 깊은 향과 맛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좋은 커피커피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찾아오는 이로 하여금 커피의 맛과 향에 푹 빠지게 만드는 다동커피집의 우리식 손흘림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시청을 가보길 추천한다.

(02-777-7484)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