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7tatary

[스크랩] 하나님의 전신갑주

작성일 작성자 777bka

우리가 영적 전쟁을 하기 위하여 다음 세 가지를 갖춰야 합니다.

첫째로 우리는 "주안에서" 강해져야 하며, 둘째로 "성령의 능력으로" 강력해져야 사탄과 맞서 싸워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셋째로 우리는 사탄의 무기를 막고 효과적으로 공격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주신 영적 무기로 완전 무장을 해야 합니다.

이제 영적 무기는 어떤 것인지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살펴봅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영적 무장은 근면함으로 주안에서 굳게 서 있는 일입니다. 영적 전쟁은 결코 게으르거나 안일한 태도로 임할 수는 없습니다. 둘째로 하나님의 영적 무장은 "진리의 허리띠"입니다. 영적 전쟁은 거짓과 불의와 맞서 싸우기 위해 진리와 신실함으로 무장하고 있어야 합니다. 셋째로 하나님의 영적 무기는 "의의 흉배"입니다. 우리는 사탄의 정죄에 맞서 싸우기 위해서 그리스도 안에서 의롭게 되었다는 확신과, 그리스도의 의로운 성품을 계발해야 합니다. 이제 우리는 계속해서 하나님의 주신 영적 무장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붙이고,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깨어 기도하고 이를 위해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엡 6:14-18)

* 복음의 신발
바울은 넷째로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신발을 신으라"고 말합니다. 복음 선포는 그리스도를 통해 사단의 통치가 끝나고 하나님의 통치가 회복되었다는 것을 전파하는 것입니다. 복음 선포는 사단에게 빼앗겼던 사람들을 그리스도를 믿게 하여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만드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복음 전파, 즉 전도와 선교는 사탄의 나라의 멸망에 대한 선포이며, 사탄에 대한 선전포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복음으로 군화를 삼고 언제 어디라도 달려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복음을 전파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에 우리는 성령께서 주시는 기회를 따라 복음을 전파하여 그들을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이러한 자녀들을 위해 성령의 능력으로 함께 하여 그 복음이 진실이라는 것을 증거해 주실 것입니다. 복음은 사탄의 나라를 무너뜨리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가장 확실한 무기입니다.

* 믿음의 방패
다섯째로 바울은 "믿음의 방패"를 가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단은 우리의 연약한 부분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회를 보아 우리의 약점을 향해 의심의 불화살을 마구 쏘아댑니다. 우리는 각자 연약한 부분을 가지고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 공격을 받으면 꼼짝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정욕에 약하고, 어떤 사람은 재물에 약하며, 또 어떤 사람은 명예에 약하고, 어떤 사람은 남편이나 아내, 또는 자식에게 약합니다. 사단은 이러한 것을 아주 잘 알고 있으며, 이러한 우리의 약점을 이용해서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합니다. 이때에 우리는 이것을 "믿음의 방패"로 막아야 합니다. 믿음의 방패는 사탄의 공격에 대해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피난처로 삼고 하나님(그리스도)을 믿고 의지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그리스도)는 우리의 환난 날에 우리를 지켜주실 견고한 피난처가 되어 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피할 때에 가장 안전한 안식처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구원의 투구
바울은 여섯째로 "구원의 투구를 쓰라!"고 말합니다. 사탄은 우리가 구원의확신을 갖지 못하게 만듭니다. 사탄은 때때로 우리가 구원받은 것이 사실이 아니며,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지 않고 있다고 유혹합니다. 사단은 우리가 약해졌을 때에 우리가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로 인해 얻은 구원(예정, 사죄, 선택 등)에 대해 굳게 확신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장차 주님의 재림을 통해 완성될 구원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살아가야 합니다. 이러한 구원에 대한 확신은 의심과 사단의 공격으로부터 우리는 견고하게 지켜 줄 것입니다. 성도들은 이 세상의 재물이나 명예로 인해 기뻐하지 말고, 하늘 나라에 자기 이름이 기록된 것을 인해 기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나라의 생명 책에 우리 이름이 기록되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될 때에 우리는 언제 어디에서도 그리스도 안에서 기쁨과 평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구원의 확신은 사탄의 공격을 막는 매우 효과적인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성령의 검(하나님 말씀)
바울은 일곱 번째로 "성령의 검, 즉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사탄을 공격하는 공격용 무기입니다. 사탄은 온갖 거짓과 비 진리를 가지고 사람들을 무너지게 만듭니다. 사탄은 주님께서 40일을 금식하실 때에 온갖 거짓말을 동원해서 주님을 넘어뜨리려고 유혹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이 모든 유혹을 무너뜨릴 수 있었습니다. 오직 하나님 말씀만이 사단의 말이 거짓이라는 것을 분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만일 우리가 하와처럼 말씀을 가감하고 그 말씀에 굳게 신뢰하지 못하면 우리는 쉽게 사탄의 유혹에 넘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임을 굳게 믿고, 그 말씀으로 무장하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좌우에 날이 선 예리한 영적 무기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성령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사단의 모든 거짓을 드러내고, 우리를 진리로 인도하고 안내해 줍니다. 우리는 사단의 공격에 대비하고, 사탄을 효과적으로 공격하기 위해서 말씀을 가까이 하고, 읽고,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고 암송하면서 그 말씀을 실천하려고 힘써야 합니다.

* 기도
마지막으로 바울은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로 깨어 있으라!"고 말합니다. 기도는 무전기와 같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방심하지 말고 주님과 깨어 연락하고 있어야 합니다. 성경은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고 말합니다. 또 주님은 베드로에게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하라."(마 26:41)로 권하였습니다. 사단은 우리가 성령 안에서 기도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성령 안에 깨어 기도하는 것은 영적인 파수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파수꾼은 깨어 있어서 부지런히 주변을 살펴야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만일 보초가 졸거나 경계를 소홀히 한다면, 큰 낭패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항상 깨어 성령 안에서 기도할 수 있어야 사탄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바울은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여러 성도들을 위해서 기도하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여러 가지 형태의 기도를 통해서 필요한 것을 하나님께 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만이 아니라 성도들을 위해 마음을 합해서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바울은 복음의 동역 자들이 복음을 잘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특히 영적인 지도자와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또 우리는 정욕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약 1:14).

이와 같이 주님은 이미 우리가 사단과 싸워 승리할 수 있는 모든 영적인 무기를 주시고, 또 그것이 무엇인지 다 가르쳐 주셨습니다. 우리는 이 전신갑주를 입고 사단과 싸울 때에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무기를 자기고 철저하게 무장해야, 사단의 공격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영적 무장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완전 무장한 영적 군인이 되어야 신실한 주님의 종이 되어 섬길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시간 우리 중에 무너진 영적 무장이 없는 지 돌이켜 봅시다. 우리는 지금 의심이 들지 않습니까? 혹시 마음이 평안하지 못하고 불안과 염려로 가득 차 있지 않습니까? 우리 중에 자유가 없는 분이나, 죄의 습관을 끊지 못하는 분, 또는 이웃을 용서하지 못하여 분노하고 있는 분은 없습니까? 이 시간 우리 모두 이러한 사단의 공격을 능히 무너뜨릴 수 있는 힘을 달라고 성령께 함께 기도합시다!

출처: http://idbsi.net/

 

출처 : † 세계제일교회 †  |  글쓴이 : 언약 원글보기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