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7tatary

[스크랩] 예수님의 신유방법

작성일 작성자 777bka

예수님의 신유방법


(1) 안수와 접촉으로 치료하는 방법

예수님은 손으로 병자를 접촉하시거나 안수하시므로 신유를 베푸셨다.
사복음서에는 예수님의 신유 방법 중 제일 많이 신유 방법으로 사용되어 치료의 사건이 나타난 것은 이 안수의 방법이다.

이 안수의 방법은
예수님께서 소수의 사람들에게 손을 얹으심으로 병자들을 치료해 주셨다(막6:5).
그리고 말고의 상처를 손으로 접촉하면서 치료해 주셨고(눅22:51)
문둥병자를 안수하였고(마8:3) 베드로의 장모를 고치셨고(마3:15)
소경의 눈에 안수함으로 치료하셨으며(마9:29)
18년 동안 귀신들려 앓아 꼬부라져 조금도 펴지 못하는 여인을 안수하여 치료하셨다

(눅13:11).
반면에 예수님의 접촉에 반해서 병자들이 예수님의 몸이나 옷에 손으로 접촉할 때도 치료받는 신융의 역사가 일어났던 것이다(마5:25-34).

또한 막6:56에 예수님의 신유의 사건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아무데나 예수께서 들어가시는 마을이나 .도시나 촌에서 병자를 시장에 두고 예수의 옷에라도 손에 대게 하시기를 간구하니 손을 대는 자는 다 성함을 얻으니라 .

이렇게 예수님이 직접 손으로 접촉 또는 안수하거나 병자편에서 손으로 예수님을 만지거나 옷에 접촉했을 때도치료되는 신유의 역사가 일어났으며 이 일은 사도시대에도 동일하게 나타났고(행3:7) 교회시대인 오늘날에도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다.


(2) 말씀과 명령으로 치료하신 방법

예수님은 말씀과 명령으로 신유를 나타내셨는데,
이 방법은 귀신을 추방할 때인 거라사의 귀신들린 사람을 치료해 주셨고(막5:8)
또한 죽은 나사로를 살리셨을 때에 명령으로 신유의 기적을 베푸셨으며(요11:43)
몇명의 문둥병자를 치료해 주셨을 때도(눅17:14)
그리고 백부장의 하인(마8:13)과 왕의 신하 아들을 치료해 주실 때(요4:50)와
베데스가의 연못가에 혈기 마른 사람에게 신유의 은혜로치료해 주셨을 때도(요5:8)
예수님은 말씀과 명령으로 신유의 기적을 행하신 것이다.


(3) 침과 흙으로 치료하신 방법

예수님께서는 신유를 베푸신 중에 침과 흙을 섞어 치료하신 신유의 방법이 세군데 기록되어 있다. 예수님은 침을 직접적인 시유의 기능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치료에 앞서 인격과 권능의 매개체로서 사용하신 것이다.
막7:33-34에 예수님은 귀먹고 어눌한 사람을 치료하실 때 예수님의 손가락을 귀에 놓으시고 손에 침을 뱃으시고 그 손으로 병자의 혀에다 대시고 치료하셨다.
막 8:23에도 소경을 치료해 주실 때 동일한 행동을 취하셨으며
요9:6-7에도 예수님은 자신의 침을 진흙에 이기셔서 그 진흙을 소경의 눈에 문지르시고 소경에게 실로암 못에 가서 눈을 씻으라고 하시면서 침과 진흙의 방법으로 신유의 기적을 행하셨다.


(4) 상대의 믿음으로 치료하신 방법

예수님께서 신유를 베푸실 때 상대방의 믿음의 중요성을 보시고 치료하신 사건이 여러 곳에 나타나 있다. 예수님은 병자들을 치료하실 때 병자의 믿음을 보시며그 믿음 위에 신유의 역사를 행하시는 것이다. 예수님은 두 명의 소경을 치료해주실 때에 소경의 눈에 손을 대시고 너희 믿음대로 되라 (마9:29)고 말씀하셨고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었던 혈류병의 여인에게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막5:34)고 말씀하시면서 신유의 은혜를 베푸셨다. 이렇게 예수님의 신유에는 믿음의 중요성을 전제로 하면서 신유의 역사를 행하신 것이다.
뿐만 아니라,이 믿음의 치료에는 병자의 믿음과 동시에 제삼자가 소유하고 있는 믿음이 신유의 질병의 치료에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그것이 바로 중풍병자의 친구들의 사건(마8:5-13) 등을 들 수 있다. 예수님은 신유역사를 행하시기 위해서는 신유에 방해되는 것들을 제거하시기 위해서 병자 자신과 그 주변 사람들에게 믿음을 요구하심을 알 수 있다. 이런 믿음이 결여되어 있는 나사렛에서는 신유의 역사가 없음을 봐서도 곧 이해 할 수 있다.

예수님의 신유 방법을 요약해 보면 말씀(Word),
안수(Touch),
축귀(Exocism),
병자의 믿음(Faith)과 주변 사람의 믿음 등으로 치료하셨는데

이것은 현대 의학에서 말하는
정신 치료법(Psychotherapy),
말씀 치료법(Logotherapy),
사랑 치료법(Love therapy),
믿음 치료법(Faith Healing),
신적 치료(Divine Healing)에 해당 된다고 말한다.
/ 김선겸 목사

 

출처 : † 세계제일교회 †  |  글쓴이 : 언약 원글보기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