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릉 도

[경남진영]나른한 봄에 딱 어울리는 정남진 뻘낙지 전문점

작성일 작성자 울릉갈매기


계절의 여왕이라고 하는 5월 시간 참 빨리도 갑니다~^^

어린이날은 어린이가 없으니 패쓰했지만

어버이날은 챙겨야 하는 날이라서 예천으로 진영으로 동분서주를 하였습니다~^^

예천에서 먹었던 한우고기는 너무 흔한것이니 패쓰를 하고

처가인 진영에 가서 맛을 본 뻘낙지를 한번 소개해 볼까나요~^^



저녁무렵에 도착을 하니 동서가 미리 이곳에 예약을 해놓았더라구요~^^

뭐 이런걸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이라고 해야겠죠?

기본 상차림이 차려져 있으니 일단은 한컷 담아놓구요~^^



기다리기 무료하니 그중에 샐러드에 카메라 들이대며

혼자놀기를 즐겨 봅니다~ㅋㅋㅋ

휴대폰으로 담은 사진들인데 나름 괜찮쥬????



드디어 낙지가 나오기 시작을 하는데 첫번째 메뉴가 "낙지 초무침"입니다~^^

낙지와 야채들의 조합인 새콤 달콤 매콤한 맛의 어울림이 아주 색다르더라구요~^^



낙지하면 일명 탕탕이로 불리는 바로 이것이죠?

싱싱한 낙지가 꼼지락 꼼지락 하는것이 싱싱함이 아주 솨라있습니다~ㅋㅋㅋ

참기름장에 콕 찍어서 먹으면 입안에서 꿈틀대는것이 어떤 맛인지 아시쥬???


여기서 잠깐 낙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고 지나 갈까요?

첫번째 콜레스트롤 조절과 혈액순환개선(타우린 성분 풍부)

두번째 신장기능 강화(혈압관리 및 나트륨배출)

세번째 빈혈개선(철분함량 풍부)

네번째 원기회복과 단백질 보충으로 스테미너 증진에 효과만점 등등

예로부터 지쳐 쓰러진 소에게 낙지 2~3마리만 먹이면 벌떡 일어날 정도로 좋다고 합니다~^^



이왕 달리건 마구 달려보자구요~^^

이번에 나온건 연포탕입니다~^^

각종 해산물과 야채가 가득한 탕위로 마지막에 살아 꿈틀대는 낙지두어마리 퐁당~~~^^

설마 이런걸 보고 너무 잔인하다고 말씀하시면 아니아니 되옵니다~

먹는 음식가지고 뭐라카기 없기입니다~ㅋㅋㅋ

 


진한 국물맛도 일품이지만 또 데쳐서 먹어보는 낙지맛도 일품입니다~

요런건 해장용으로도 왔다인데 말이쥬~ㅎㅎㅎ



당초 메뉴에는 없었지만 낙지 총출동 해봅니다~

일명 호롱이라고 하는 낙지 많이 드셔보셨죠?

몇해전 목포에 갔다가 낙지가 귀해서 호롱이 하나에 이만냥을 주고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요거 하나에 만냥이라니 일단 맛만볼려고 두개 시켜봤는데 색다른 맛 또 즐겨봤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볶음밥이 이 요리의 끝이겠죠?

색감이 다소 빨간색이 아니라서 눈으로 보기에는 그렇지만

일단 맛한번 보시면 딱 입맛에 맞는 맛이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 바닥에 눌려진 누릉지가 최고 일품이란거 아시쥬?

군침 흘릴까봐 사진은 패쓰하겠습니다~ㅋㅋㅋ


이상 낙지요리의 풀코스를 달려본 야그였습니다~

이정도면 괜찮쥬???



배가 너무 불러서 더이상 맛보는건 포기를 해봅니다~

사실 제 사전에 포기란건 잘 없는데 말입니다~ㅎㅎㅎ

장인어른 모시고 달려본 낙지 풀코스 살짝 거금 좀 썼습니다~^===^



식당 내부도 한컷 담아보구요~^^



모든 음식이 만들어지는 주방도 공개를 하겠습니다~ㅎㅎㅎ



진영의 주택가와 상가속에 위치한 정남진 뻘낙지 전문점

네비를 찍으면 찾기 쉬운데 큰 대로가 아닌지라 눈에 잘 안띄기도 합니다~

원래 맛집은 꽁꽁 숨겨둔 보물같아서 어렵게 찾아야 또 제맛이기도 합니다~ㅎㅎㅎ


이젠 점찍어 놨으니 기력이 딸린다 싶으면

미리 전화해놓고 달려가야겠는걸요~ㅎㅎㅎ


주인 고향이 서해 바닷가 쪽이라고 들었는데 그곳에서 직접 공수해온 낙지라니

더 신뢰감이 가는것 같습니다~^^


이상 낙지 풀코스로 어버이날을 대신했던 맏사위 울릉갈매기 였습니다~^++++++^


#경남진영 #정남진 뻘낙지 전문점 #낙지요리 풀코스 #낙지 탕탕이 #연포탕 #호롱이 #낙지초무침 #낙지의 효능 #울릉갈매기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