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제산(420m) 숲길 30리 (신기~명석)

댓글수13 다음블로그 이동

南道別曲/진주 산행(西)

南道
댓글수13

1월 21일 화요일,

진주시 명석면 광제산을 다녀왔습니다.(내원님 동행)

광제산은 월아산, 집현산과 함께 진주시민들이 즐겨찾는 근교산입니다.

08시 10분경 제일병원앞에서 142번 시내버스를 타고, 08시 40분경 신기마을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합니다.

솔기저수지둑에서 바라본 신기마을

아침 햇살이 따뜻한 솔기저수지

솔기저수지에 비친 집현산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내율고개를 지나면 광제산으로 이어지는 소나무 숲길이 정말 좋습니다.

가까이 보이는 산은 집현산이고 그 뒤로 의령군의 명산인 자굴산이 조망됩니다.

산행을 시작한지 약 1시간만에 광제산 정상인 봉수대에 도착하였습니다.

광제산 정상에서.....

덕곡고개

진양기맥 갈림길인 299.5봉

오늘은 미세먼지가 없는 좋은 날씨 덕분에 소나무 숲길을 걷는 발걸음도 가볍습니다.

명석면 관지리 주변 마을들이 보이고 그 뒤로 의령군 자굴산이 조망됩니다.

청명한 날씨 덕분에 집현산 조망이 정말 좋습니다.

오늘은 맑은 공기와 적당한 기온 덕분에 3시간 50분만에 명석면소재지에 도착하였습니다.

평소의 광제산 산행 보다 약 30~40분정도 빠르게  진행되어서 우리도 많이 놀랐습니다.

명석면 소재지의 식당에서 곰탕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시내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

일시 : 1월 21일 화요일 *** 2020~7

장소 : 진주시 명석면 광제산(420m) *** 18

코스 : 신기-솔기저수지-내율고개-광제산-덕곡고개-299.5봉-체육공원-동신아파트-명석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