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선유산(418m)~소곡산(480m)

댓글수10 다음블로그 이동

경상남도/고성·통영·거제

南道
댓글수10

3월 31일 화요일,

고성군 개천면에 위치한 선유산과 소곡산을 다녀왔습니다. (내원님 동행)

요즈음은 봄철 농사일하고, 주 1~2회 진주시 근교의 호젓한 산에서 등산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너무도 어려운 시절이어서 하루 속히 진정되기를 소망합니다.

08시 40분경 고성군 개천면 하명마을 뒤편의 공영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선유산 들머리

아래 지도에 보듯이 들평봉과 선유산은 갔다가 되돌아 와야합니다.

경남도립공원인 연화산이 바로 앞에 보입니다.

멀리서 보면 연화산의 모양이 정말 연꽃처럼 보입니다.

상여봉

낙남정맥 산줄기가 한 눈에 보입니다.

필두봉-용암산-깃대봉-적석산-만수산-여항산-인성산등등

내가 누비고 다니던 산들을 보니 옛 추억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갑니다.

가천고개의 이정표

소곡산 정상의 조망

조금전 지나온 선유산이 보이고 그 뒤로 진주시 일반성면 소재지가 보입니다.

소곡산 정상의 돌탑

소곡산 정상에서 하명마을로 하산하는 길

약 3시간 45분만에 하명마을로 안전하게 하산하였습니다.

진주시내와 약 30분 거리여서 시내로 이동하여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일기 관계로 조망이 다소 아쉬웠지만 아름다운 봄꽃들과 함께 한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일시 : 3월 31일 화요일 *** 2020년 22차

장소 : 고성군 개천면 선유산~소곡산 *** 4

코스 : 하명마을-들평봉-소재봉-상여봉-선유산-가천재-소곡산-망선봉-하명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