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치료 부야한의원

한국관광공사 선정 '인제와 친해지기'(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작성일 작성자 부야한의원




발행호 436 호


2013.06.05

인제와 친해지기 #2



인제와 친해지기 #2

하얀 숲에 시름을 놓다

박하향 나는 하얀 숲, 원대리 자작나무 숲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0년대까지 화전민들이 살던 마을 산비탈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산림청 인제국유림관리소는 1990년대 초 화전민이 떠난 자리에 자작나무 70만 그루를 심었고, 20년간 정성스레 기른 자작나무 숲 일부를 일반에 공개했다.

숲으로의 본격적인 여정은 원대산림감시초소에서 시작된다. 초소에서 자작나무 숲까지는 3.2㎞, 차로는 불과 5분 내외 거리다. 하지만 초소에서부터는 차량을 통제하기 때문에 근처에 차를 세워 두고 임도를 따라 걸어야 한다.



길은 약간의 오르막이 있으나 그리 힘들지 않아 호젓하게 걷기에 좋다. 그렇게 한 시간 정도 걷다 보면 무릎 높이의 자작나무 울타리가 둘린 너른 공터가 나오는데, 그 맞은편 비탈면 아래가 바로 자작나무 숲이다.

추운 지방에서 잘 자라는 자작나무는 기름기가 많아 탈 때 ‘자작자작’ 소리를 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자작나무 숲은 보통 눈 내린 한겨울의 정취를 으뜸으로 치지만 잎사귀 하나하나 물이 오른 이맘때 역시 환상적이다.



하얀 피부에 저마다 채도가 다른 초록 이파리를 붙인 자작나무들은 사이다보다 청량하고 박하사탕보다 개운하다. 숲길 가운데서 숨을 크게 들이쉬면 어슴푸레 박하향이 나는 것도 같다.

부드러운 비탈을 따라 펼쳐진 자작나무 숲에는 세 개의 산책 코스가 오붓하게 조성돼 있다. 자작나무코스(0.9㎞), 치유코스(1.5㎞), 탐험코스(1.1㎞)로 나뉘며 각각의 코스는 큰 구분 없이 자연스레 연결된다.



숲 한가운데에는 자작나무로 만든 원뿔형의 쉼터와 자그마한 오두막이 놓여 있다. 한쪽엔 자작나무에 줄을 연결해 만든 외줄 그네도 보인다.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산불조심기간(봄철 2월1일~5월15일, 가을철 11월1일~12월15일)에는 입산이 금지된다. 또 건조주의보 등 기상여건에 따라서도 입산이 통제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일정을 확인해보는 게 좋다.



주소: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763-4

찾아가는 길: 서울춘천고속도로→동홍천IC→44번 국도→인제읍→합강교→원대삼거리 좌회전→4.5㎞ 직진→산림감시초소→임도를 따라 3.2㎞ 트레킹→원대리 자작나무 숲

문의: 인제국유림관리소 033-460-8036

자작나무 힐링캠프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선 조용히 앉아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기분이다. 하지만 좀 더 확실한 위로가 필요할 때도 있다. 그럴 땐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힐링캠프에 나서보자.

자작나무 힐링캠프는 숲 해설가와 함께 자작나무 숲을 걸으며 자신을 돌아보는 치유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숲을 맨발로 걷거나 나무를 부둥켜안으며 자연에 몸을 맡긴다. 그리고 다른 참가자들과 서로 안아주고 격려하면서 마음의 생채기들을 하얀 숲에 내려놓는다.



프로그램은 당일(힐링), 1박 2일(힐링+체험), 2박 3일(힐링+숲 트레킹+체험) 일정으로 진행된다. 체험은 목공예 체험, 전통 두부 만들기, 뗏목 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등이 준비돼 있으며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단 10명 이상 단체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주소: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1112(원대리 643-1)

참가비: 당일 3만원, 1박 2일 10만원, 2박 3일 15만원(식사 및 숙박 포함, 1인 기준)

예약 및 문의: 인제 모험레포츠연수원 033-461-3377 www.healinje.com

자작나무 숲 인근 맛집 원대막국수

자작나무 숲 인근 맛집으로는 원대막국수가 꼽힌다. 막국수와 직접 담근 곰취장아찌에 싸먹는 편육으로 소문이 났다. 달콤한 옥수수 동동주도 입에 착 붙는다. 곰취장아찌와 옥수수 동동주는 모두 직접 만든 것을 내놓는다.



특히 이맘때 찾아가면 무농약 햇곰취로 담근 장아찌를 맛볼 수 있다. 물론 구입도 가능하다. 가격은 한 통에 1만원. 10월에는 원대리에서 직접 수확해 담근 고추장아찌도 선을 보인다.

주소: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원대리 650-3), 인제 모험레포츠연수원 맞은편

영업시간: 10시~19시, 연중무휴

메뉴: 막국수 6000원, 곰취편육 1만5000원

전화: 033-462-1515

출처 한국관광공사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cheongsachorong/newest/choBoard/view.kto?instanceId=35&id=418729&edition=#


오늘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인제와 친해지기'는 어떠셨나요?

자작나무 숲에서의 시원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맛있는 음식 드시고 건강하세요~^^

사상체질학적으로 돼지고기는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소양인 내열이 왕성하므로 음식의 성질이 차고 냉한 음식이 좋으므로

차가운 성질을 가진 돼지고기가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이며,

태음인, 소음인에게는 해로운 음식이므로 음식드실 때 참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