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행운의 열쇠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댓글수0

내 인생의 행운의 열쇠

 

부정적인
말과 행동을 하는 사람과
긍정으로 밝은 미소를 지으며
생활하는 사람   
 
당신 같으면
어느 쪽과 차를 마시고
대화하고 만나고 싶겠는가   
 
가진 게 많지 않아도
비전이 보이는 사람은
어디를 가나 환영받고
가까이하고 싶은 사람이다   
 
맘처럼 안된다고
기분이 가라 앉았다고
절망이 가득한 표정으로 지내지 말자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라고
단정 지으며 포기하지 말자   
 
자기 최면을 걸어보자
나는 무엇이든 해낼 것이다
나는 원하는 걸 이루고야 말 것이다
나는 언제나 행운의 주인공이다
세상은 내 편이라고   
 
말이 씨가 된다는 소리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은
그냥 하는 말이 아니다
내 인생 행운의 열쇠는
바로 내가 하는 말이 바탕이다   
 
이 행운의 열쇠가
당신의 꽉 막힌 답답함을
해결하는 삶의 통로가 되길 희망한다   
 
-조미하 ‘꿈이 있는 한 나이는 없다' 中   
 
◐ 걷기의 운동 효과 ◑

1. 걷는 것은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다. 건강을 꼬박꼬박 저축하는 것이다. 발은 제2의 심장으로 불린다. 발에는 무수한 혈관이 있다.  

2. 혈류의 흐름은 전신 건강의 지름길이다. 걷는 것은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다. 발바닥이 지면에 닿을 때마다 피를 펌핑해 위로 올려보낸다. 혈액을 순환시키는 모터가 양쪽 발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3. 더 중요한 것은 걷기가 죽음의 4중주(내장지방, 고지혈증, 내당능장애, 고혈압)를 멈추게 한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기관의 세포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할 뿐 아니라 혈관을 청소해 탄성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이다. 걷기는 천천히 걸어도 1시간에 120㎉, 빨리 걸으면 300㎉까지 열량을 태운다.  

4. 죽음의 자객인 뱃살을 빼는 데 이보다 좋은 처방약은 없다. 걷기는 인체 골격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역할도 한다.  

5. 우주공간에 오래 머물렀던 우주비행사들에게 건강의 최대 적은 골다공증이다. 무중력 상태가 뼈 세포의 생성을 막아 뼈를 바람 든 무처럼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이들이 지구에 귀환한 뒤 가장 먼저 하는 운동이 걷기다.  

6. 걷기가 골격을 붙들고 있는 근육엔 어떤 영향을 미칠까. 할머니의 걸음걸이를 보면 안다. 보폭이 짧고, 작은 돌부리에도 쉽게 넘어진다. 하체의 근육이 퇴화해 뇌가 위험을 인지해도 순발력을 낼 수 없기 때문이다.  

7. 걷기를 하면 근육이 유지될 뿐 아니라 만들어지기도 한다. 근력(근육)은 자극을 주면 향상하고, 방치하면 금세 위축한다. 지팡이를 짚어야 거동할 수 있는 90대

 

8. 노인에게 두 달간 걷기 운동을 시켰더니 근력이 70%, 걷는 속도는 50% 빨라졌다는 미국의 연구논문도 있다. 우리 몸의 장기에서 근육만큼은 세월을 거스른다는 사실을 입증한 것이다.  

9. 다리가 잘 붓는 사람에게도 걷기가 특효약이다. 부종은 정맥이나 림프관에 체액이 정체되는 현상. 따라서 걸으면서 근육이 혈관과 림프관을 꽉꽉 짜줘 체액의 흐름이 좋아지면 부종이 개선된다. 걷기가 달리기보다 좋은 것은 운동 손상이 적기 때문.  

10. 해부학적으로 보면 걷는 것은 발을 구성하는 26개의 뼈와 114개의 인대, 20개의 미세한 근육, 그리고 힘줄과 신경이 만들어내는 정교한 합작품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런 발을 공학의 최대 걸작으로 표현했다.  

11. 하지만 달린다는 것은 다리엔 고문이다. 착지하는 순간 한쪽 발에 실리는 무게는 체중의 2.3~2.8배에 달한다. 1㎞를 달릴 때 발이 받는 하중은 무려 16t. 아킬레스건염. 족저근막염이 생기는 것은 물론 발바닥의 아치가 무너지거나 무릎에 퇴행성관절이 일찍 생길 수도 있다.  

12. 뱃살을 줄이는 데도 빠르게 달리기보다 걷기가 유효하다. 문제는 지방과 탄수화물 소모 비율이 다르다는 것. 예컨대 달리기를 하면 지방보다 탄수화물 소모량이 많지만 걷게 되면 지방을 에너지로  더 많이 활용한다.   
 
- 출처 : 사랑채 -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 파우스트 칼리지 제공
핸드폰
: 010-8357-2230
전화 : 1599-9039 / 070-7450-9161~4 / (02)386-4802 / (02)384-3348
팩스 : (070)7427-9039
이메일 : ceta21@hanmail.net / faustcollege@naver.com
Blog : http://blog.daum.net/ceta2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http://blog.naver.com/ceta21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Cafe : http://cafe.daum.net/21ceta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Band : 21
세기 영어교육연구회 일반독자용(http://band.us/@ceta21)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Web-site : www.faustcollege.com (
)파우스트 칼리지

 

                 www.faustmedia ()파우스트 미디어

 

                 www.ceta21.com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http://blog.daum.net/ceta2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맨위로

http://blog.daum.net/ceta21/15669755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