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달리자

[스크랩] 건강도 잡고! 피부미용도 잡고! 피부미용에 좋은 임산물

작성일 작성자 차상훈




 따갑고 뜨거운 여름이 슬슬 물러나고, 천고마비의 계절!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환절기에 피부에 트러블도 잘나고 푸석푸석해져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건강에는 물론이고 피부미용에도 좋은 임산물을 소개하려 합니다! 





 대추


대추를 보고 안 먹으면 늙는다는 말이 있는데 그런 말이 나오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대추는 오래 전부터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동의보감, 향약집성방 등에 ‘위장을 튼튼히 하는 힘이 있어 상식(常食)함이 좋고 경맥을 도와서 그 부족을 낫게 하며 온갖 악의 성질을 조화시키며 비장을 보호하고 진액과 기운 부족을 낫게 하며 온갖 약의 성질을 조화시킨다’, ‘오래먹으면 몸이 가벼워지면서 늙지 않게 된다’라고 나와있습니다. 대추에는 비타민류나 식이성 섬유, 플라보노이드, 미네랄 등이 풍부해 노화방지 효과는 물론 항암효과까지 가지고 있지요.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대추, 이래도 안드신다구요?




 호두


호두는 40대에 하루 1개를 먹으면 10년 장수하고, 50대에는 5년 장수한다는 이야기가 있는 임산물입니다. 호두인은 지방유를 40~50%나 함유하고 있는데 주성분은 리놀산, 글리세리드 등입니다. 호두인의 기름을 짜서 얻은 호두유는 피부병에 쓰인다고도 해요. 호두는 자양효과도 있을뿐만 아니라 죽을 끓여 먹거나 차로 하여 오랫동안 마시면 살결에 윤이 나고 부드러워지는 등의 미용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밤


밤은 비교적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균형있게 들어있는 천연의 영양식품입니다. 밤은 다른 견과류와는 달리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 피로회복, 감기예방 등에 효험이 있습니다. 또 벗겨낸 밤 껍질은 천연팩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밤 껍질을 가루로 만들어 꿀과 섞은 다음에 얼굴에 골고루 발라주면 천연팩 완성! 밤 껍질 팩은 피부광택과 주름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밤은 껍질, 알맹이 어느하나 버릴 것이 없는 임산물이네요! 이렇게 피부미용에도 좋은 임산물! 이번 가을에는 임산물 통해서 건강한 피부미인이 되어보세요.








#내손안의_산림청,GO!

   




출처 : 산림청 대표 블로그 "푸르미의 산림이야기" | 글쓴이 : 대한민국 산림청 | 원글보기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