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달리자

[스크랩] ‘산림 신품종과 우수종자의 미래’ 논의의 장 열린다

작성일 작성자 차상훈





-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오는 12일 서울서 ‘개원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오는 12일 14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개원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신품종 출원 증대와 출원품종의 신속한 심사·재배 시험, 유통단속을 통한 지식재산권 보호 강화, 채종원 조성·갱신 및 고품질 종자의 안정적 공급, 산림생명자원 수집·보존 및 이용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산림 신품종과 우수종자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기념행사는 지난 10년간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류광수 산림청 차장과 최근진 농림축산식품부 종자생명산업과장, 최병국 국립종자원장, 황미숙 수산식물품종관리센터장, 관계관, 전문가, 일반국민 등 약 300명이 참석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센터 조직을 진단하고 발전방안을 공유하는 세미나와 함께 신품종·산업화 제품 전시회가 열린다. 산림생명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화분 증정 행사도 마련됩니다.


개원 10주년을 맞아 산림품종보호 및 종자생산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랍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

   



출처 : 산림청 대표 블로그 "푸르미의 산림이야기" | 글쓴이 : 대한민국 산림청 | 원글보기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