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리스의 먹거리와 볼거리 여행

( 2018- 48호 ) 서울 강북구 우동맛집 [40년 전통 수유리우동과 김밥 ]

작성일 작성자 타임리스

 

 

 [ 서울 강북 수유동 맛집, 수유리 우동, 어묵우동, 잔치국수, 비빔국수,

콩국수, 열무국수, 김밥, 얼큰 우동 ]


 

 

 

 


  서울 강북구 수유동 맛집

" 수유리 우동집 "을 찾아서


서울에 거주하는 딸이

이사 하는날... 아침겸 점심으로

수유리 우동집을 다시 찾았는데

수유리의 우동과 김밥 !

변함없는 맛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수유리 우동집


1978년 미아 3동 159-53번지에서

처음 영업을 시작하여 한결같은

맛으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방송 매체가 아닌 손님 여러분의

입소문을 통해 잘 알려진 곳이라고 합니다.


 

 ▲ 검은콩 냉콩국수는 계절메뉴인가 봅니다^^

- 요즘같은 폭염에 냉콩국수도 괜찮을것 같네요...


 

 

 ▲ 수유리 우동집의 차림표..

- 가격도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요^^

( 대표메뉴 우동이 4천원, 콩국수 6천원, 어묵우동 5천원

얼큰우동 5천원, 열무우동 5천원... )


 

 

 

 

 

  한그릇 : 4천원

대표메뉴 우동이 등장하고..

- 고추가루와 후추가루는 취향에 따라

적당량 넣어서 드시면 될 듯...

( 일반 우동인데 얇은 사각오뎅이 고명으로 들어 있었는데

어묵오뎅은 꼬치용 오뎅이 덤으로 나오는것 같네요 )

 

 

 

 

 

 ▲ 딸 ! 우동면 한번 올려 주세요^^

- 일반 우동보다 가는 굵기의 수유리우동


 

 

 

 

 

 

 

 

 

 

 

 ▲ 부드럽고 쫄깃한 면빨 그리고

수유리 우동이 사랑받는 이유가  " 우동 육수 "겠죠^^

- 육수에 들어간 재료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자극없이 시골집 잔치국수에서 느낄수 있는

진하면서 감칠맛 나는 육수맛~~

 

 

 

 ▲ 김밥도 두줄이

우리 테이블에 등장했습니다^^

보기에도 두줄인데 큰접시에 가득 합니다!

- 가격은 김밥 한줄에 부담없는 2,500원

 

 

 

 ▲ 상당히 덩치 좋은 김밥이네요^^


 

 

 ▲ 김밥 주재료 밥이 많은 줄 알았는데

속을 살펴보니 당근과 오이채가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그다음 계란과 단무지 순으로...

 

 

 

 

 

 ▲ 김밥 속재료를 4가지만 사용하지만

간이 적당해서 추가 단무지 없이도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 당연히 우동국물이 김밥 맛을 높여 줍니다!!


 

 

 


 

 ▲ 푸짐했던 김밥 두줄도

우동과 함께 사라졌죠 ㅎㅎㅎ



                        시식평...

                           맛집의 조건은 인정받은 그 맛이 오래도록 똑같이 유지하는

                           노하우가 관건인데 수유리우동은 역시 변함없는 그 맛을 제공했으며

                           당근, 절임오이, 단무지, 계란만 들어간 김밥이지만 가격대비

                           맛과 푸짐함이 여느 전문김밥집에 뒤지지 않아 등산객이나 홀 손님들에게

                           우동 다음으로 인기있는 메뉴라 생각합니다^^



 그 동안 베트남 다낭, 후에, 호이안 소식만

전해 드려서 다소 지루함이 느껴졌으리라 봅니다^^

베트남 여행기 마지막편이 마련되는 동안

지난번 서울 볼일때 만난 수유리 우동을 금일

올려 드립니다~

폭염으로 7월의 시간이 많이 힘드셨으리라 봅니다!

오늘과 내일이 지나면 7월도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막바지 더위와 함께

8월이 찾아오겠죠^^

아직 여름 휴가를 떠나시지 않으신 분들은

가까운곳이라도 소중한분들과 더위를 피해

며칠간 피서를 다녀 오시는것도

폭염을 잠시 피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타임리스 드림>>>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