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심리 상담/심리 상담 후기/죽음이 아니라 행복...꿈과쉼우울증연구소/영등포 심리 상담

작성일 작성자 꿈과쉼우울증연구






상담후기



20대초반 남자 대학생.

 

  상담을 받기 전 저는 완전히 어둠속에서 살고 있던 사람이었습니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왜 살아야 하나 이런 의문만 가득했었습니다. 그저 죽음과 다르지 않는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우울증 때문에 약 복용도 해봤지만 달리 크게 좋아지는 것은 없었습니다. 어머니께서도 저를 볼 때 마다 많이 힘들어하셨습니다. 그럴 때 어머니는 온갖 인터넷을 다 찾아보셨고 그 당시 수술 받으신지 얼마 되지 않은 몸 상태로 저를 데리고 함께 선생님께 가셨습니다. 저는 반신 반의 하는 마음으로 처음에 갔었던 것이 기억납니다.

 

  선생님을 처음 뵙고 나서 과연 상담이 내게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이 들었지만 저 때문에 힘들어하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일주일 의 한번 상담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의문과 달리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무엇인가 빠르게 마음속에서 진전이 일어나는 것 같았습니다. 그 진전을 통해 우울증의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 나는 어떤 삶을 살아왔는에 대한 원인을 상담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는 사람들이 나에게 상처를 주었다는 인정을 하라는 말씀을 하셨고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선생님의 도움으로 가장 저를 괴롭혔던 열등감과 가정환경에 대한 원망에 대해서 답을 찾았고, 마음의 상처도 많이 치유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예전과 달리 무엇을 해야 되는가 생각을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었고 평범한 사람이 되는 것이 행복하다는 것을 깨달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꿈도 찾고 저만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앞에 펼쳐진 인생이 죽음이 아니라 행복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심리상담  상담후기 남자대학생내담자 죽음이아니라행복 우울증약복용 우울증의원인 소소한행복 열등감 가정환경 우울증심리상담

영등포심리상담 꿈과쉼 우울증연구소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