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오프닝멘트

만드는 사람의 행복한 마음과 정성을 제품속에 불어넣게 한다면 그 마음이 전해질 것이다

작성일 작성자 sos

201874일 수요일

좋은 아침입니다. 송옥석입니다.

 

일본의 워린버핏으로 불리는 다케다 와헤이 회장이 있습니다. 1933년생이 그는 100개가 넘는 상장회사들의 대주주이기도 한데요. 그는 다케다 제과를 경영하며 일본의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계란과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다케다 회장은 원칙이 있는데요. 시중의 계란보다 3배나 비싼 100% 유정란과 북해도산 감자만을 쓰는 것입니다. (저는 한 번도 안 먹어 보았는데 먹은 것처럼 이야기 하여 죄송합니다 ^^)

 

그러나 이것보다 가장 중요한 원칙이 있었는데요. 제품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의 행복도라고 믿고, 만드는 사람의 행복한 마음과 정성을 제품속에 불어넣게 한다면 그 마음이 전해질 것이다.]라고 확신하는 것인데요.

 

그것은 물건이 출하되기까지 직원들의 감사인사와, 감사멘트가 담긴 녹음기를 활용하여 출하 전까지 100만 번의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들려주었고, 제품의 상표엔 [이 과자는 100만번의 감사를 받은 과자다]란 내용을 적어놓은 건데요~ 타마고보로(TAMAGO BORO)라는 이 계란과자의 점유율은 전 세계 계란 과자의 60%라고 합니다.

 

골로새서 4:6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새번역 여러분의 말은 소금으로 맛을 내어 언제나 은혜가 넘쳐야 합니다.

 

오늘 저도 방송을 준비하면서 이 마음을 닮고 싶었습니다. 방송되는 전파 중에 입술에 행복과 감사의 마음이 더 많이 담겨져 있기를, 풍성한 인내와 사랑이 점철되어져 있기를 기대하며 기도했습니다.

 

여러분은 움츠리기보다 활짝 피어나도록 만들어진 존재입니다. 오늘도 누군가를 위해 문자를 전하고, 오프닝과 말씀을 전하시죠? 여러분이 전하는 십자가의 복음엔 100만 번의 사랑보다 더 많은 사랑이 함축되어 있음을 표현해 주십시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