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를 다스리면 일이 풀린다

남편과 아이 기 살려주는 인상학 & 좋은 인상 만드는 헤어스타일

작성일 작성자 선혜




남편과 아이 기 살려주는 인상학 & 좋은 인상 만드는 헤어스타일




남편 기 살리는 인상학

남자가 잘되려면 같이 사는 사람, 특히 부인의 운이 좋아야 한다. 부인이 아니면 어머니의 운이라도 좋아야 한다. 좋다는 의미는 남성의 기질과 성품에서 부족한 부분을 이해하고 보완해주는 것을 말한다. 부부는 서로 기운을 주고받는 존재. 상대방에게 준 나쁜 기운은 되돌아온다. 남편의 기를 살리려면 우선 남편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중요하다. 퇴근해서 돌아오는 남편에게 일과를 물어보면서 따뜻하게 말을 건넨다. 단점은 고치려 하지 말고 상대방의 좋은 부분으로 커버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가진 장점도 부각시켜 인정받는 게 좋은 가정을 이루는 길이다.

자녀 잘 키우는 인상학

아기를 봤을 때 눈이 맑고 빛이 나면 아이가 똘똘하다고 본다. 다음으로 배가 얼마나 큰지를 볼 것. 배는 넓적하면서 두둑한 게 좋다. 다음으로 보는 것이 살색. 토실하게 살이 올라 접힌 살 안쪽이 핑크빛으로 불그스름하면 기혈이 잘 통하고 건강하다고 본다. 이마와 머리 모양도 중요하다. 이마가 시원하게 넓고 머리 앞과 뒷부분이 크고 동그란 것이 좋다.

가마가 두 개일 경우 창의력이 좋은 대신 싫증을 잘 내는 경향이 있다.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분야를 찾아주는 것이 좋다. 눈썹이 차분하고 짙게 잘생겼다면 형제복이 있다. 외동이라면 대인관계를 좋게 만들어주어야 운이 트인다. 눈이 옆으로 긴 아이는 이해심이 많은 아이로 자랄 가능성이 높다.

아이의 인상은 자라면서 변한다. 아이를 잘 보살피는 것은 아이에게 행운을 벌어주는 것이기도 하다. 아이가 자라나면서 변화하는 인상을 잘 살펴가며, 재능은 더욱 개발시켜주고 부족한 점은 보완해주는 부모가 좋은 부모다.

자녀 잘 가르치는 인상학

자녀 교육이 잘되려면 먼저 아이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아이의 개성을 알아보는데 인상학이 도움이 된다. 코끝이 둥글수록 정이 많고 이타적이라 대인관계가 좋다. 이럴 경우 아이들은 친구를 만나지 말고 공부만 하라면 싫어한다. 반대로 코끝이 뾰족한 아이는 머리가 좋고 이기적인 편. 부모가 먼저 자녀에게 말을 부드럽게 하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길러줘야 한다.

옥니를 가진 아이는 내성적이므로 부모가 대화를 잘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게 좋다. 앞니가 크면 자기 주장이 강하므로 시키려고만 하지 말고 스스로 선택하도록 지켜봐준다. 눈이 작은 아이는 이성이, 큰 아이는 감성이 발달해 있다. 눈이 작은 아이에게는 친구를 골고루 만날 기회를 만들어줄 것. 눈이 클 경우는 집중력을 키워줄 필요가 있다.

아이의 교우관계를 보려면 뺨을 본다. 뺨이 통통한 아이는 성격도 좋고 친구 사이도 원만하다. 반면 뺨이 갸름하고 살이 없다면 혼자서 생각하기를 즐긴다. 어릴 때부터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 자라게 하면 성격이 좋아진다. 봉사활동을 통해서라도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해줄 것.

턱이 널찍하게 생겼다면 지구력이 있고 밀어붙이는 힘이 있다. 행동하는 걸 좋아하고 반장도 도맡아 하려 한다. 반대로 턱이 갸름하다면 뭔가 몰아붙이는 일은 하지 않도록 하는 게 낫다. 지구력이 약하기도 하거니와 싫증도 잘 내기 때문. 대신 이마가 넓어 생각하는 걸 즐긴다. 입맛도 까다롭기 때문에 신선한 반찬으로 식탁을 꾸며야 입맛이 산다.

칼귀를 가진 아이는 성격이 급하고 순발력이 있다. 반면 귓밥이 두둑하면 느긋하고 계획성이 있다. 귀가 크고 잘생겼을 경우 남의 말도 잘 듣고 속기도 잘한다. 정면에서 봤을 때 귀가 잘 보인다면 어학·경영학에 소질이 있고, 귀가 뒤쪽으로 붙어 정면에서 잘 안 보이면 공학 쪽에 능하다.

가슴이 얇은 아이들은 성격이 예민하다. 더 열심히 먹여 건강하게 만들어줄 것. 반면 가슴이 두꺼워 장기가 큰 아이들은 체력과 지구력이 좋다.

좋은 친구 찾아주는 인상학

자녀에게 좋은 친구를 골라 사귀게 하고 싶다면 아이 친구의 표정을 주의 깊게 살피자. 생각과 성격에 따라 얼굴 근육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눈이 가늘고 날카로우면서 입술이 얇은 친구라면 공부를 아무리 잘하더라도 달리 생각해볼 일이다. 머리는 좋지만 이기적이고 냉정하기 때문. 반면 눈이 둥글고 입술이 도톰한 아이는 영리해 보이지는 않더라도 감성이 풍부하고 정이 많으므로 친하게 지내도 좋다.

입이 잘 다물어지지 않아 입술이 느슨하게 벌어져 보인다면 시간관념이 부족해서 맺고 끊는 것이 약한 경우가 많다. 반대로 야무진 입매를 가진 아이는 정확하고 깔끔한 편. 하지만 지나치게 작고 꼭 다물어져 있다면 속이 좁아 다툰 다음에 화해가 어려울 수도 있다.

가장 주의해야 할 인상은 부정적인 생각이 많은 경우. 눈썹 앞머리 부분이 찡그러져 올라가고 입술 양끝이 아래로 처져 마치 우는 것 같은 표정을 짓는 친구라면 멀리하도록 한다.

인기 좋은 아이 만드는 인상학

자녀가 항상 어금니를 꽉 물고 있거나 옥니라면 친구들과 속마음을 잘 털어놓는지 물어보자. 이런 아이는 생각이 많고 자기 표현이 적다. 학교 생활에서도 긴장하고 있어 친구들을 너그럽게 대할 여유가 부족하다. 이럴 때는 귀밑까지 입술이 크게 올라가게 활짝 웃는 연습을 시켜보자. 크게 웃다 보면 성격도 점차 밝고 소탈하게 변한다.

입술이 얇거나 뺨에 화색이 돌지 않고 창백하다면 학업 부담을 줄여주고 터놓고 얘기해볼 것. 얇게 말려 들어갔던 입술이 도톰하게 솟아오르고 얼굴에도 장밋빛이 돌 것이다. 입을 다물고 있어도 입 꼬리가 올라가는 아이는 나서기를 좋아해서 자칫 ‘잘난 척’ 하는 아이로 인식될 수 있으므로 주변에 얌전하고 소극적인 친구들을 도와주도록 시킨다.

좋은 인상 만드는 헤어스타일


▼ 역삼각형 얼굴 - 턱 옆선에서 볼륨감 있게 퍼지는 단발머리
이마가 넓고 턱이 뾰족한 역삼각형 얼굴은 신경질적이고 예민한 인상을 주기 싶다. 뺨과 턱 부위가 약해 지구력과 활동력이 떨어지고 노후에 활동이 부진하다고 본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려면 턱이 풍부해 보이도록 턱 옆선에서 볼륨감 있게 퍼지는 단발머리가 좋다. 긴 머리를 아래로 늘어뜨리거나 머리를 올려 묶으면 뾰족한 턱이 더욱 강조되므로 역효과.

▼ 삼각형 얼굴 - 이마를 시원하게 드러내는 스타일
이마에 비해 턱이 넓고 라인이 둥근 삼각형 얼굴은 여유 있는 성격이 큰 몫을 해 초년에 비해 말년이 좋다. 하지만 얼굴에 살이 많아 늘어지면 욕심스럽고 심술궂게 보일 우려가 있다. 많이 웃어 탄력을 유지하도록. 이런 얼굴형은 좁은 이마를 시원하게 내놓는 것이 보기에 운을 높이는 데도 좋다.

 

▼ 각이 진 네모난 얼굴 -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주장이 강하고 남성적인 성격. 이런 얼굴형은 위압감을 주기 쉬우므로 머리 위 아래에 볼륨감을 주어 인상이 편안해 보이도록 만든다. 파마로 머리를 부풀리면 얼굴이 더 커보인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오히려 시선을 분산시켜 딱딱한 얼굴이 부드러워진다. 이와 함께 앞머리를 시원스럽게 드러내 시선을 위로 끌어올리도록 한다.

▼ 둥근형 - 이마를 드러내고 윗머리에 볼륨을~
성격이 원만하고 보는 이를 편안하게 만드는 얼굴이다. 인상학적으로도 좋고 어떤 헤어스타일도 어울린다. 하지만 좀 더 갸름해 보이고 싶다면 이마를 드러내고 머리 윗부분에 볼륨을 넣어줄 것. 요즘 유행하는 이마 전체를 덮는 뱅 스타일이나 뺨을 가리는 단발머리는 피하도록 한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