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Mobile-

광주 중고차 매입시세 (현대 아반떼AD)

작성일 작성자 오토모빌

광주 중고차 매입시세 (현대 아반떼AD)

 

  오늘도 인기차종으로 대표적인 준중형차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최근에 출시된 신형으로 가격이 높아 판매를 하려고 생각하는 분들은 광주중고차매입 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참고하여 견적을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아반떼AD 라는 모델명을 가진 차량으로 종류와 제원 그리고 이번달 기준에 맞는 가격표로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류 및 제원)

 

  아반떼AD 는 기존과 같은 1.6GDI(가솔린) , 1.6VGT(디젤) 두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이번 신형으로 출시 되면서 디젤의 선호도도 높아짐에 따라 두차종에 대한 시세를 알아보도록 하겠고 연비는 14.0~18.5km/l 로 모두 좋은편 입니다. 토크컨버터 6단변속기 장착이 되어있으며 출시가는 디젤이 더 높지만 출력에서는 가솔린이 더 유리하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감가율)

 

   지금으로부터 3년정도 지난 2015년식의 감가율 입니다. 지금 현재는 34.5% 로 왜 인기차종이라고 부르는지 알수 있을만큼이나  감가율이 적은편이며 아래의 시세표로 조금더 정확하게 파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반떼ad 중고차 시세표 -

(가솔린)

 

 1.6GDI 엔진을 사용하는 휘발류 모델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만~ 3만키로까지는 1,000만원 중반에 가깝게 형성이 되어있다는것을 알수 있는데요. 준중형차 이지만 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1.6T- GDI 스포츠 익스트림 셀렉션 등급은 2,000만원 초반까지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즉 같은 모델에서도 등급구분을 필수적으로 해야하겠죠?

 

 

  5만키로 정도의 차량은 1,000만원 초반으로 주행거리별로 약 100~200만원의 차이가 있다는것을 알수 있고 물론 많은 옵션이 적용이 되었기 때문에 등급 또한 확실하게 구분을 하여 보는것이 좋습니다. 광주중고차 에서는 올린 표외에 다른 스펙에 대해서도 견적확인이 가능하다는점 알려드리고요~

 

 

(디젤)

 

   다음으로 경유를 사용하는 모델을 보면 대부분 스마트 등급으로 연식 , 주행거리 정도만 비교하여 확인을 하면 되겠습니다. 16만키로의 많은 주행거리는 1,000만원 이하의 차량도 있지만 대부분 1,000만원 이상으로 가솔린보다 약간더 높다는걸 알수 있고요.

 

 

 

  디젤은 가솔린보다 150~200만원 정도 높다는걸 알수있는데 먼저 알아보았던 출시가에서만큼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차종이든 출시가를 먼저 비교하여 중고차시세 확인을 하는게 좋고 디젤은 출력이 가솔린보단 낮지만 좋은 연비와 높은 토크로 연료에 대한 장단점이 각각 있다는점 다시한번 설명 드리고요 ~

 

 

(아반떼AD 디자인)

 

  연료에 상관없이 디자인은 모두 같고 이번 풀체인지된 모델로 좀더 세련된 느낌 입니다. 오늘 광주 중고차 에서는 무사고 기준으로 설명을 했지만 사고차나 아주 많은 주행거리에 대해서도 견적확인이 가능합니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