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ierang

Su Hanchen(蘇漢臣)의 어린이 그림

작성일 작성자 jamie

 

Su Hanchen(蘇漢臣):  1131-1170. 

송나라 휘종의 궁정화가.  불교와 도교에 관한 그림으로 칭송받음.  인물화에 있어서는 아이들의  순수함을 잘 표현했다.  그는 자연스런 태도로 노는 어린이들을 관찰하고 그려내는데 대가였다.  어린이들의

정신과 모습을 그려내는 능력으로 인해 이 쟝르에서 가장 명성을 날림.

 


 

가을 정원에서 노는 아이들.  (아래는 부분 확대.)

 

뜰에는 히비스커스와 국화가 피어있어 가을 정취가 가득하다.  놀이에 몰두해 있는 두 어린이.  섬세한

정원 탁자 위에서 소녀는 소년에게 대추를 돌리는 게임을 가르치고 있는데 그 모습이 자연스럽기 그지 없다.  그 정원탁자와 한 쌍을 이루는 옆의 탁자에는 붉은 옻칠된 불교의 탑, 두 개의 붉은 그릇, 게임 보드,팽이처럼 돌리며 노는 장난감이 보이고, 탁자 아래에는 심벌즈 한 쌍이 놓였다.  그림 한복판에는 기묘한 장식용 돌(공석)이 수직으로 서서 시선을 끈다.  모든 부분을 정밀하게 묘사한 이 그림은 이 화가의 걸작품으로서 손색이 없다. (옮겨온 글)

 

 

 

 

 

 

 겨울 날 놀고 있는 아이들.

겨울 날, 매화가 만개한 궁전의 뜰안에서 두 어린이가 깃털로 고양이를 놀리고 있다.  소녀는 중국 희곡단에서 주인공의 등장을 알리는 깃대를 들고 있고, 소년이 손에 잡고 있는 붉은 실은 공작새 깃털에 매어 있다.  어린이와 동물의 섬세한 모습에서 조화와 순수함을 느끼게 된다.   아래는 부분 확대.

(옮겨온 글)

 

 

 

 

 

 바나나 잎 그늘 아래 공을 치고 노는 아이들.

 

 

 

 가을 날 정원에서 노는 아이들.

 

 

 

 길고 긴 봄 날의 100명의 어린이들 1.  축국(축구의 전신이라 여겨지는)을 하고 노는 모습.

 길고 긴 봄 날의 100명의 어린이들 2.  (아이들 머리...희한하게 깎아 놓았어요.^^)

            길고 긴 봄 날의 100명의 어린이들 3.  

 

 

 

 

놀고 있는 아이들.

여름 날 두 어린이가 나비를 잡으며 놀고 있다.  오른 쪽 소녀는 부채로 나비를 잡다 놓친 채 무릎꿇은

자세이고, 나비는 간신히 피해서 분홍 꽃 위에 앉아 있다.  왼 쪽 소년은 손으로 나비를 잡으려 한다.

아이들의 옷이 얇고 부드러운 것으로 보아 값 비싼 실크인게 분명해 보임.  소녀의 이마에 흘러내리는 머리카락에는 머리 장식이 달려 있다. (옮겨온 글)

 

 

 

 

장난감 장수.  (송 대에는 이런 방물 장수에 대한 그림이 여러 편 보인다.) 

 

 

 

장난감 장수. (동생을 업고 선 아이, 싸우는 아이들, 장난감 구경하러 달려오는 아이들 묘사가 생생함.)

 

 

 

장난감 장수.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