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 비로봉

등산 기행문

초록물고기
댓글수0

예천 한마음 산악회 제87차 산행(비로봉)

ㅇ 일시 : 2018년 1월 20일(토)

ㅇ 장소 : 소백산 비로봉(1,439m)

ㅇ 인원 : 5명

ㅇ 날씨 : 대한 절기가 무색할 정도로 따스한 날씨 였으나 정상부는 먹구름과 바람이 세차게 불어 지척 구분이 안될 정도로 일교차가 심했으나 전반적으로 산행에 적당한 날씨였음

ㅇ 코스 : 달밭골 식당(08:05) → 비로봉 →달밭골(11:55)

ㅇ 산행시간 : 4시간(정상적 산행은 3시간 정도)

ㅇ 내용 : 지난 12. 30 선자령(仙子嶺 1.157m) 산행시 눈이 없어 많은 아쉬움 속에 주중에 소백산에 문이 많이 내렸다는 예보가 있어 소백산 비로봉을 눈산행을 하기로 했다. 그러나 몇일간 포근한 영상의 날씨로 눈이 정상부를 제외하고 거의 녹아 기대했던 상고대 눈꽃을 보지 못해 넘 아쉬운 산행이 되었다.

삼가주차장에서 달밭골까지는 도보로 약 50여분 소요되는데 아침 일찍 도착하면 비로사 위 달밭골까지 승용차로 올라 올수 있어 왕복 1시간 30여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능선이 급경사 없이 대체로 완만하여  비로사 코스를 많이 이용한다.

감기 몸살에, 다리 통증으로 평상시보다 1시간 정도 더 소요된 비로봉 산행, 비록 눈꽃을 보지 못했지만 아쉬움은 다음으로 남기고 무사히 산행을 마친 것으로 위안을 삼아본다.

ㅇ 주차장 : 영주시 풍기읍 삼가리 340-2(달밭골)

소백산 비로봉(1,439m)

소백산 달밭골에서 산행 시작

소백산 삼가 주차장까지 2.2km(왕복 4.4km) 포장길 걸어가면 진이 다빠진다. ㅎㅎㅎ

소백산 눈산행을 하기 위해 새벽 12시에 울산에서 출발한 단체아이들(검도 학원) 극기훈련

소백산에 눈꽃이 없어  아쉬웠다.

소백산에 설치된 산행용품 걸이대는 참으로 아이디어가 빛났다고 본다.

산행시 쉬어갈때 가방걸이대가 얼마나 고마운지 ...

소백산 비로봉 정상부 아래

소백산 상고대가 피려다 말았다.

소백산 비로봉 정상에는 세찬 바람에 눈이 얼어붙었다.

소백산 연화봉으로 가는 코스

소백산 비로봉 정상부는 너무나 추워 서둘러 하산했다.

소백산 정상에서 조금만 내려서면 봄날씨다.

소백산 겨울 산행시 도시락 대신 간식으로 속을 채우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