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한마음 산악회 제96차 산행(괴산 사랑산 647m)


일시 : 2018년 9월 29()

장소 : 괴산 사랑산(647m) 

인원 : 9명                                                 날씨 : 전형적인 가을 날씨로 산행하기에 아주 좋았음

코스 : 용추슈퍼 주차장-도농교류회관-임도(우측 숲속)-코끼리 바위-코뿔소 바위-사랑바위-독수리바위-사랑산-삼거리봉(우측)-로프-연리목(사랑나무)-위험 표지판(좌측)-용추폭포-임도(계곡)-폔션- 주차장

산행시간 : 휴식포함  4시간(약 5.6km)

산행난이도 : 하급


ㅇ 내용 : 사랑산 지명은 원래 용세골 지계곡인 제당골에 제를 올리는 제당이 있어 마을 주민들이 제당산으로 불렀었다.

1999년 이 산에서 연리목이 발견되자 괴산군청이 산이름을 사랑산으로 새로 지었고 이후 산이름으로 유명세를 떨치며 많은 산악인들이 찾고 있다.

사랑산에도  코끼리바위, 코뿔소바위, 독수리바위 등 기암괴석들이 있으나 다른 산들에 비하면 약하다. 사랑산은 특히 볼거리나 스릴감이 없는 그져 그런 산으로 운동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에겐 좀 싱거운 산행이 될 수 있다. 팁으로 이 산에는 군밤, 도토리가 지천에 널려 있어 가을 이맘때 오르면 베낭 가득 줏어서 올 수 있다.


ㅇ 주차장 : 괴산군 청천면 사기막리 56-2(용추슈퍼) 주차료 3천원









코끼리 바위


















물소뿔 같은 소나무





코뿔소 바위









사랑바위(일명 흔들바위)




그리 좋은 산은 아닌데 전국에서 이렇게 많이 찾은 것을 보면 유명산같다.



독수리 바위




사랑산 정상에서 한마음 산악회 인증샷











바늘구멍 나무

유일한 로프 구간

유명세를 떨치는 사랑나무(연리목)








임도 위험 표지판에서 용추폭포는 좌측으로 갔다 되돌아 온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아름다운 용추폭포(수영 절대 금지)



사기막리 계곡



여름 휴가철 이 계곡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려온다. 그러나 쓰레기는 그냥 무단방치하고 1년이 넘은 지금 그냥 그대로 쌓여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참 멋진 폔션 이름과 글씨





무단 입산하면 처벌(?) 등산만 할 경우는 별다른 제지가 없다.


용추수퍼 주차장(사설 주차장으로 3천원)


주차요금 내기 싫다하면 마을 입구 정자(버스 회차 지점이라 주차 불가하난 2대는 가능)

용추 슈퍼 주차장 위 도농교류회관은 빈건물로 이곳에 3대 정도 무료 주차 가능하다(비밀 ㅎㅎ)

그러나 주차장 관리인 아주머니가 지켜보고 있어 요령껏 모르게 주차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하지만 별다른 제지는 안하고 그곳에 하면 안된다고만 한다. 개인 영업이라 주차요금이 ...


가을 사랑산 산행은 좀 싱거웠으나 하산 능선지점에서 도토리를 가득 줏느라 온몸에 땀이 흐르고 베낭이 어찌나 무거웠는지 힘들게 주차장에 도착했다.


11월 2주 이 블로그 인기글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