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앞바다가 바라보이는 옥구공원(玉鉤公園)

댓글수15 다음블로그 이동

국내여행

인천 앞바다가 바라보이는 옥구공원(玉鉤公園)

kangdante
댓글수15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옥구공원(玉鉤公園)은 높이 93m 옥구도 일대에 자연 친화적 공원으로 조성되었으며, 조각공원고향동산숲속교실해양생태공원산책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옥구공원은 자연 생태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도시민들에게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인조잔디 필드와 탄성고무 트랙이 갖춰진 다목적 경기장이기도 하다.







 

옥구도(玉鉤島)는 원래 무인도였으나 1922년 안산 방면 방조제를 막아 군자염전을 만들면서 사람이 살기 시작하였으며, 1998년 초까지만 해도 해안초소 등으로 민간인 출입이 통제된 불모지였다고 한다.

 

이후 국토개발종합계획에 따라 시화신도시가 조성되면서 1995년에 공원으로 지정되었고, 옥구도의 자연생태계를 보존하면서 환경친화적 공원으로 조성하여 2000년 초에 개장하였다고 한다.








 

2010년에는 우리나라 정원박람회의 효시인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제1회로 개최한 공원이 되면서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으로 가득한 공원으로 탈바꿈하였다고 한다.

 

옥구공원 산 정상에는 옥구정(낙조대)이 자리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옥구공원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인천 앞바다와 시화방조제대부도 등도 바라보인다.










옥구공원 조각공원에는 환경친화적인 조각 작품 총 10점이 전시되어 있으며, 조각 작품을 통하여 도시미관을 더욱 아름답게 하고 문화생활을 향상시키고자 조각공원을 조성하였다고 한다.


작품명 : 바람이 전하는 소리

 


작품명 : 환희, 이은숙 작

 


작품명 : ()-부부(夫婦), 정석영 작

 


작품명 : 출토(出土), 정성실 작 






작품명 : 그 곳에 뜨는 달, 김성기 작

 


작품명 : 가족, 이경재 작

 




맨위로

http://blog.daum.net/kangdante/15607540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