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공식 블로그

무더운 8월, 산림청과 함께 ‘태평한 숲여행’ 떠나요

작성일 작성자 대한민국 산림청
무더운 8월, 산림청과 함께 ‘태평한 숲여행’ 떠나요



- 1일부터 선착순 30명 모집... 국립산림치유원, 선비촌, 호랑이숲 등 방문 -



 산림청이 국민의 정책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산림청장과 함께 하는 숲여행’ 팸투어를 기획·운영합니다.


산림청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국립산림치유원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호랑이숲 등을 방문해 산림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숲의 가치를 느끼는 ‘태평한 숲여행’을 진행합니다.


산림청은 민간연구소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패널을 초대해 전국의 숲여행 명소와 코스를 시리즈 형식으로 소개하는 숲여행 프로그램을 5월부터 매달 진행하고 있답니다.

    ※ 산림관광에 대한 국민 인지도 확산을 위해 국민들에게 친숙한 ‘숲여행’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방문유형에 따라 계절별·테마별로 명소와 코스를 조사·발굴한 후 ‘산림관광스토리북’으로 제작해 올해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달에는 경상북도 영주시에 소재한 국립산림치유원, 선비촌, 소수서원에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봉화군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호랑이숲 등을 탐방할 예정입니다.


이번 숲여행 프로그램은 1일부터 선착순으로 30명 내외의 참가자를 모집(참가비 유료)하며, 참가 희망자는 위탁기관인 ‘THE 관광연구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수기공모를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됩니다.


9월에는 진도 섬지역으로 숲여행을 떠날 계획이며 국민들과 함께 다양한 숲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해 치유·체험·휴양 등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o 일시 : 2018년 8월 18일(토) ~ 8월 19일(일)


o 장소 : 경북 영주시 및 봉화군 일대(선비촌-소수서원-국립백두대간수목원-국립산림치유원)
(집결 영주 풍기역, 18일 오전 10시 30분)

o 신청기간 : 8월 1일 ~ 정원 마감시까지

o 참가인원 : 총 30명

o 참가대상 : 산책(하루 2~3시간)에 지장이 없는 대한민국 국민

o 참가비 : 10만원(식사 4끼, 숙박비, 프로그램 포함)


o 신청방법 : 참가신청서 작성(게시글 링크)후 계좌입금 ▶ http://naver.me/FGmnUkFX






#내손안의_산림청,GO!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