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대표 블로그 "푸르미의 산림이야기"

여름에 더 생각나는 국립자연휴양림 BEST 첫번째 이야기!

작성일 작성자 대한민국 산림청




- 무더운 여름을 물리칠 시원한 계곡이 있는 국립자연휴양림을 소개합니다 -




 어제도 덥고... 오늘도 덥고... 계속되는 무더위에 밤잠이루지 못하는 분들 많으시죠?

한낮에도 끊임없이 내리쬐는 햇빛 때문에 자연스럽게 얼음장같이 차가운 계곡이 생각나는 요즘입니다.

지금부터 열대야 속 찝찝한 불쾌지수를 확 날려줄 시~원한 계곡이 있는 국립자연휴양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좋고, 떠나면 더더욱 좋은 계곡이 있는 국립자연휴양림은 어디인지 함께 알아보시죠!




가리왕산자연휴양림 회동계곡




 자타공인 국립자연휴양림 최고의 계곡, 가리왕산자연휴양림 회동계곡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가리왕산자연휴양림에는 해발 1,561m 가리왕산에서 내려오는  회동계곡이 흐르고 있습니다.




가리왕산자연휴양림의 맑은 계곡



가리왕산 계곡은 환경오염과 거리가 멀고 물이 맑고 깨끗하기로 유명 한데요!

특히, 휴양림에서 어은골 삼거리까지는 경사가 완만해 계곡트레킹을 즐기기에도 딱 좋은 곳입니다.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가리왕산자연휴양림 제2 야영장



가리왕산자연휴양림은 푸르름 가득한 숲에 숲속의집, 산림문화휴양관, 야영장, 오토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이 어우러져 있어 많은 피서객들이 찾아오는 인기 여행지에요. 특히 제1·2 야영장은 여름철 캠핑 명당으로 바로 앞에 계곡이 흘러 가리왕산 계곡의 절경과 물소리를 감상하며 시원한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한여름에도 4℃의 차가운 바람 불어오는 얼음동굴, 출렁다리와 함께하는 산책로가 있어 신나는 숲 탐방을 해볼 수 있어요~




가리왕산자연휴양림 얼음동굴


가리왕산자연휴양림 출렁다리



가리왕산자연휴양림 여름나기 특급 3종 세트! 

울창한 숲, 맑은 계곡, 얼음동굴과 함께하며 상쾌한 여름휴가를 즐겨보세요~



◾위    치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가리왕산로 707

◾개장년도 : 1993년

◾수용인원 : 1일 500명~1000명

◾숙박시설 : [객실] 24개 [야영장] 45개

◾이용문의 : (033) 562-5833






 운장산자연휴양림 갈거계곡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운장산자연휴양림 갈거계곡



‘호남의 지붕’이라 불리는 전북 진안에 위치한 운장산자연휴양림, 이곳에는 휴양림 최고 비경이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갈거계곡이 흐르고 있습니다.


운장산의 동쪽 줄기인 복두봉(1,018m)에서 시작하여 7km 달하는 갈거계곡은 제방바위, 마당바위, 이기폭포 등 자연이 빗어낸 아름다운 경관을 품고 있어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운장산자연휴양림 계곡 전경



또한 계곡에서는 음이온이 풍부하게 뿜어져 나오고 주위에 활엽수가 빼곡하게 들어서 있어 계곡트레킹 안성맞춤 코스로 휴식과 함께 치유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여름 피서지로 제격이에요~



운장산자연휴양림 야영장



운장산자연휴양림 야영장은 계곡과 가까이 위치하여 캠핑족들이 선호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야영장은 20개 데크 뿐인 소규모 야영장이지만, 그래서 더욱 조용하고 오순도순 우리만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운장산자연휴양림 계곡 전경



나를 괴롭히는 무더위를 피해 계곡과 웅장한 자연의 품으로 떠나고 싶다면, 이번 여름 휴가지로 운장산자연휴양림을 찜~ 해보세요!



◾위    치 : 전북 진안군 정천면 휴양림길 77

◾개장년도 : 2000년

◾수용인원 : 1일 300명~600명

◾숙박시설 : [객실] 25개 [야영장] 20개

◾이용문의 : (063) 432-1193






대야산자연휴양림 용추계곡



 맑은 물과 신비한 풍경이 기다리는 대야산자연휴양림의 용추계곡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넘치는 경북 문경에 위치한 대야산자연휴양림에는 상쾌한 향기를 가득 담고 흐르는 용추계곡이 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용추계곡


용추계곡은 암수 두 마리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계곡의 전 구간이 바위로 덮여 있어 위에서 보면 마치 용이 꿈틀거리는 형상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문경시에서 지정한 ‘문경 8경’ 중 하나이기도 한 용추계곡은 수려한 경치로 많은 사랑을 받는 문경의 인기명소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대야산자연휴양림을 찾을 수밖에 없는 이유 하나 더! 바로 나만 알고 싶은 대야산의 핫 플레이스, 바로 캐빈 캠핑인데요!



대야산자연휴양림 캐빈



캐빈캠핑이란? 텐트 대신 원룸구조의 캐빈을 사용하여 즐기는 캠핑으로 대야산자연휴양림에는 10동의 캐빈이 있어 색다른 형태의 야영을 경험해볼 수 있어요! 단, 텐트를 제외한 준비물품은 일반 야영과 동일하며 화장실, 샤워실 등 기타 편의시설은 공동의 위생복합시설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캐빈 안에서 보면 3면이 창문으로 되어 있어 숲 속에 파묻힌 듯한 황홀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이번 여름, 아름다운 용추계곡의 절경도 구경하고~ 캠핑의 멋은 살릴 수 있지만 더 편안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캐빈캠핑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위    치 :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용추길 31-35

◾개장년도 : 2009년

◾수용인원 : 1일 500명~1000명

◾숙박시설 : [객실] 31개 [야영장(캐빈)] 10개

◾이용문의 : (054) 571-7181





#내손안의_산림청,GO!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