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공식 블로그

북한이탈주민 “숲에서 몸과 마음 치유해요”

작성일 작성자 대한민국 산림청




- 산림청, 통일부·산림복지진흥원·남북하나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산림청은 2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통일부·한국산림복지진흥원·남북하나재단과 북한이탈주민의 산림치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산림청 김재현 청장, 통일부 천해성 차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김판석 사무처장, 남북하나재단 한기수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산림치유와 일자리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통일부와 남북하나재단은 북한이탈주민과 정착지원 인력에 대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자를 모집하며,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진행하고 산림복지시설 이용을 지원합니다.


아울러, 4개 기관은 산림분야에서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일자리 발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할 계획입니다. 


협약 체결에 앞서 4개 기관은 상호협력 하에 시범사업을 두 차례 실시한 바 있습니다.


‘북한이탈주민 부모-자녀 행복증진 산림치유 프로그램(1회, 25명)’과 ‘남북하나재단 중간관리자 산림치유 캠프(1회, 37명)’를 진행한 결과, 만족도가 높고 재참여 및 추천 의사가 100%로 나타나 향후 협력사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북한이탈주민이 다양한 산림 치유인자를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하며 북한이탈주민이 숲을 통해 치유하고 일자리를 찾아 행복한 삶을 가꿀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