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공식 블로그

 산림청, 이달 30일까지 불법소각 기동단속 연장

작성일 작성자 대한민국 산림청





- 전 직원 동원... 산불예방 및 미세먼지 저감 -




 산림청은 봄철 산불발생 최소화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소각근절 기동단속을 오는 30일까지 연장 운영합니다.


앞서 산림청은 고온건조, 산불위험지수 등 산불여건을 감안해 산불특별대책기간을 이달 30일까지 연장했습니다.


산림청은 전 직원을 동원해 주말 특별 기동단속반을 편성하고 전국 산불취약지에서 불법소각 행위 집중단속에 나섭니다.


기동단속반은 산림과 가까운 지역에서의 논·밭두렁, 쓰레기, 영농 폐기물 소각 등을 집중 단속합니다. 이번 단속은 드론을 활용한 공중과 지상에서의 대대적인 합동단속으로 불법 소각행위 적발 시 가차 없이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입니다.


산림보호법 제34조를 위반해 산림 또는 산림인접지역(산림으로부터 100m이내)에서 불을 피우거나 불을 가지고 들어가 적발되면 3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불법소각 과태료 부과 현황 : (’18) 697건, 1억6300만원


아울러 산불취약지역 마을을 찾아 주민들에게 사소한 소각행위가 산불로 번질 수 있음을 안내하고 ‘실수로 산불을 내더라도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음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입니다.


특히 오는 21일에는 김재현 청장이 충북 보은군을 방문해 직원들과 함께 기동단속에 나설 예정입니다.


산림 인접지역에서의 논·밭두렁, 쓰레기 불법소각은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입니다. 국민의 자발적인 산불예방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