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공식 블로그

산림청, ‘제2회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 개최

작성일 작성자 대한민국 산림청





- 오는 25일... 서울 양재 시민의 숲에서 -



 산림청은 오는 25일 서울 양재 시민의숲 윤봉길 기념관에서 ‘제2회 산림치유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치유의 숲 방문자와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자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민 수요에 대응하고 참여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치유의 숲 방문자 (’12년) 31만명 → (’15년) 117만명 → (’18년) 169만명

    * 산림치유프로그램 이용자 (’12) 3만명 → (’15년) 13만명 → (’18년) 27만명

    * 2019년 기준 치유의 숲 조성 중 35개소, 운영 23개소


참가 대상은 산림치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이며, 참가자는 프로그램 대상지와 대상자를 직접 선정, 조사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됩니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은 서류심사(50%)와 발표심사(50%) 점수를 합산해 최우수, 우수, 장려 등 모두 6점을 선정합니다.


심사 결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100만 원, 우수는 70만 원, 장려는 30만 원 등 상장과 상금이 주어집니다.


다만, 기존에 개발되었거나 기존 운영 중인 프로그램, 혹은 기존 프로그램과 유사성이 높은 프로그램은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이번 대회는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자료집으로 제작되어 배부될 계획입니다.


이번 대회는 산림치유지도사들이 자유롭게 역량을 겨루고 소통하는 장이 될 것이며 우수 프로그램을 개발해 양질의 산림치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