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공식 블로그

산림청, 국유림의 사회적가치 증진 위해 머리 맞대

작성일 작성자 대한민국 산림청




- 오는 13일, ‘국유림을 활용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토론회’ 개최 -




 산림청은 오는 13일 강원도 강릉시 세인트존스 경포 호텔에서 지방청, 국유림관리소 등 현장 간부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유림을 활용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는 국가 자산인 국유림 자원을 활용하여 산촌지역의 공동 이익과 일자리 창출 등 정부혁신 역점과제인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현장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제도의 모범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 개선 과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민간 사회적협동조합의 전문가가 ‘국유림영림단(산림경영단)의 사회적경제기업 전환 제도’를 소개하는 특강도 마련됩니다.

    ※ 산림청은 단순 숲가꾸기 위주의 사업에서 벗어나 산불 진화 등 공적기능을 강화하고 공동산림사업 등 수익 구조를 다변화하기 위해 국유림영림단의 사회적경제기업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국유림의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며 지역 공동체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편, 산림청은 기존 국유림을 대부·사용 허가 등으로 활용 중인 마을을 기업화하여 사회적경제 주체로 육성하고 있으며, 올해 40개 이상의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2022년까지 212개소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