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코로나] 코로나19 대응 인력을 위한 숲치유 프로그램 시범운영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읽는 산림청/포스트 코로나 and 산림청

[Post 코로나] 코로나19 대응 인력을 위한 숲치유 프로그램 시범운영

대한민국 산림청
댓글수0

  
- 보건복지부와 함께 코로나19 대응 의료진 대상으로 실시 -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코로나19 대응 인력에 대한 숲치유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합니다.
   * 숲치유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민정서를 회복하고 사회적 활력을 증진코자 산림생태자원을 활용하여 제공하는 휴식․치유 프로그램을 의미

 

이번 시범사업은 영남권 국가트라우마센터인 국립부곡병원 의료진 등 20명을 대상으로 국립산림치유원(경북 영주)에서 1박 2일(6.25∼26일)로 진행됩니다.

 

국립부곡병원은 올해 1월부터 코로나19 감염병 확진자와 가족 및 자가격리자에 대한 심리지원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가족단위로 피톤치드* 등 숲 속 치유 인자를 활용한 복식호흡이나 해먹 명상과 같이 심신피로를 회복하기 위한 숲속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 피톤치드(Phytoncide) : 식물이 만들어내는 항균성을 가진 물질

 

아울러, 이번 시범사업에는 국가트라우마센터에서도 참관하고 개선 방안에 대해 숲치유 프로그램 운영진들과 함께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의료진 또는 자원봉사자분들과 같은 코로나19 대응 인력을 위한 숲치유 프로그램을 한층 보완 및 개선하여 보다 나은 숲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맨위로

http://blog.daum.net/kfs4079/17214966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