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zzart

세계에서 제일 비싼 도자기

작성일 작성자 시나브로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경매 등으로 눈이 튀어 나올 것 같은 고가로 거래되는 경우가 많은 골동품 · 미술품들. 상당한 전문 지식이 없는 한 그 희소성을 이해하기 어려운 것도 있고, 실제로 무엇때문에 1억원이넘는 금액으로 낙찰 된 물건을 보고도 "왜 이런 가격이 되는가"라고 이상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많다.

 

70 세의 영국 여성은 최근 사망 한 형제의 집 다락방을 청소하다가 진열된 항아리를 팔려고 경매에 내놓았고 가치는 잘 몰랐는데 이를 경매에 내놓은 결과, 중국 청나라 시대에 만들어 졌다는 항아리의 경매 가격은 약 4,300 만 파운드 (63,663,650,000,00 )라는 놀라운 가격에 낙찰되었다.




 

영국 신문 이브닝 스탠다드에 따르면, 이 항아리를 출품 한 것은 "70 세의 여성과 아들과 딸 '3 . 여성들은 최근 사망한 여성의 형제의 집을 청소하고 있던 때, 다락방 책장에 장식되어 있던 이 항아리를 찾아냈다.

 

하지만 전혀 가치를 몰랐던 여성들은 경매에서 매각하기로 했다. 그래서 지역의 작은 경매 업체 '베인 브리지"에 반입하여 감정 결과 이 항아리는 매우 가치 있는 물건이라고 밝혀졌다.



清_郎世宁绘《清高宗乾隆帝朝服像》 청나라 6 대 천황

 

물고기와 꽃무늬가 장식 된 화려한 항아리의 가치를 단번에 높인것은 바닥에 남아 있던 표식문자였다. 이 표식문자는 청나라 6 대 황제의 건륭제(乾隆皇帝, 1799271711925)시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판명되었다.

이 항아리의 발견은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된 것 같고, "베인 브리지'는 전 세계에서 문의가 쇄도. 그리고 201011 11 , 항아리 경매가 시작되어 '9 명의 입찰자(영국 신문 인디펜던트보다) 사이에서 긴박한 경매가 전개되고 입찰 가격은 순식간에 상승. 30 분간 경쟁 끝에 예상을 훨씬 웃도는 4,300 만 파운드에 중국인 남성이 낙찰했다.

 

덧붙여서, 이 금액은 10 월 홍콩 경매에서 기록한 2,000 만 파운드 에 낙찰 가격을 크게 넘는 도자기의 거래로는 사상 최대. 여기에는 장내 전체가 흥분에 휩싸이고 경매를 지켜보던 판매자의 여성들도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낙찰 받은 중국인 남성은 앞으로 업자에게 수수료 등을 포함한 총액 5,130 만 파운드를 지급 하였다고한다.

 

현격 한 차이의 거래를 하고자하는 것은 판매자의 여성들뿐 아니라 경매를 다룬 '베인 브리지'도 마찬가지였다. 이 회사가 지금까지 다룬 중 최고액 거래는 "10 만 파운드 이었다고 하고, 이 금액은 그 기록의 430 배가된다. 항아리의 수수료 수입만도 1,200 만 파운드가 판매자와 낙찰자로부터 수수하니 회사를 경영하는 피터 베인 브리지 씨는 "너무 비싼 가격에 머리가 혼란스럽다"고 하였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