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zzart

KMOZZART ΜΥΘΟΛΟΓΊΑ ΕΛΛΗΝΙΚΉ 17

작성일 작성자 시나브로



Θεός 테오스


인간의 삶

판도라는 결과적으로 에피메테우스에 의해서 그리고 인간 종족에게 재앙을 가져와 불행을 초래했다. 헤시오도스는 이어 황금의 종족과, 청동의 종족에 대한 노래다. 청동의 종족은 신들이 창조 한 인간의 부족이었다. 황금 부족은 크로노스 가 왕권을 장악하고 있던 시대에 태어난 것이다. 첫 번째 종족은 신들도 비슷한 무상의 행복이 있고 평화가 있고, 긴 수명이 있었다. 그러나 실버 종족과 구리 종족과 차례로 신들이 새로운 종족을 건설하면서 먼저 있던 사람보다 나중에 만들어진 모든 사람은 열등하고, 구리 ( 청동 ) 시대의 인간 종족의 다툼이 끊임없이 일어나 제우스는 이 종족을 다시 멸망 시켰다.




The_Golden_Age_(fresco_by_Pietro_da_Cortona) 황금 시대 피에트로 다 코르토나 작품

 

황금의 시대(영어: Golden Age) 와 은의 시대는 아마 공상의 산물이지만, 다음 청동 시대, 그리고 이에 따르는 영웅 (영어: demigod, 그리스어 : Ημίθεος, 반신)의 시대와 철의 시대는 인간의 기술적 진보의 과정의 자취를 더듬어 분류했다. 이것은 공상이 아니라 역사적 경험과 지식에 근거한 시대의 화면시기라고 생각된다.




Schwabe_Carlos_Elysian_Fields 엘리시움 들판( 카를로스 슈봐베 화, 1903 년)


4'영웅 반신'의 시대는 헤시오도스가 "이름하여 열부 열전 (Katalogos Gynaikōn)에서 그려 낸 신들에게 사랑 받고 영웅을 낳은 여성들이 살았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영웅은 화려한 훈 안에서 살아 그 사후 헤라클레스(고대그리스어: Ηρακλής, Hēraklēs) 가 그러 하듯 하나님이 천상에 올라가거나 낙원 (고대그리스어: Ἠλύσιον, Ēlysion, 라틴어: Elysium 에류시온 들판)에 가서 근심없는 행복한 생활을 보냈다고 한다 (한편 오디세우스 가 저승에 있는 아킬레스(그리스어; Ἀχιλλεύς, 라틴어: Achilles)를 만났을 때 망령으로 있는 아킬레스는 무훈도 이름이 없어도 살아있는 것이 행복하다. 라고 술회하고 있다).




Hamilton_Achilles_Patroclus 게빈 해밀턴 (Gavin Hamilton)은 헥토르 (Hector)의 손으로 죽은 파트로클로스 (Patroclus)의 죽음을 애도하는 아킬레스 (Achilles)의 그림

 

영웅의 시대가 지나 이제 '청동 시대'가되고, 사람의 수명은 짧고 노동은 어렵고, 땅은 농부에게 은혜를 얻는 것이 적고, 젊은이는 노인을 공경하지않고, 지혜를 존중하지 않으며, 이것이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다. 헤시오도스는 이러한 삶과 세계의 견해는 시인으로 명성을 얻고 있으면서도 어디 까지나 일개 지방의 농민으로 살지 않으면 안되었다 헤시오도스의 삶의 경험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던 세상에는 반 신격의 영웅을 조상이라고 칭하는 명가의 귀족이 있으며, 부자가 있고 세상 속에 모순이 있다. 그러나 하나님(고대그리스어: Θεός 테오스, 라틴어 : deus은 어디 까지나 선한 사람으로, 열심히 노동하고 신들을 공경하고 인간에게 주어진 몫을 성실하게 사는 것이 최선이다.




Heracles_and_the_Nemea_Lion_Pieter_Paul_Rubens 사자와 싸우는 헤라클레스

 

한편, 무훈을 칭찬하고 왕후 귀족의 호화로운 생활과 영예, 시 와 음악 과 조각 등의 예술의 높이에 풍족한 사람과 서민의 생활은 힘든 것이며, 그래서 인간으로서 어떻게 살 것인가, 헤시오도스는 신화에서 인간의 모습의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Werke_und_Tage 일과날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