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zzart

KMOZZART ΜΥΘΟΛΟΓΊΑ ΕΛΛΗΝΙΚΉ (오네이로이 (고대그리스어: Ὄνειρος))

작성일 작성자 시나브로


Oneiros


오네이로이 (고대그리스어: νειρος, Oneiros) 복수형 오네이로이 (고대그리스어: νειροι, Oneiroi)는 그리스 신화의 꿈의 신이다. 그리스어로 ''을 나타내는 단어이며, 그 신격화이다. 헤시오도스 의 신통기에 의하면, 뉴쿠스()의 아들이며, 히프노스 (고대그리스어: πνος, Hypnos, )과 타나토스(고대그리스어: Θάνατος, Thanatos, 죽음)의 형제다.

 

개요

오네이로이 잠 사이에 있어서 사람의 마음을 쉬게하는 동시에 신에 뜻을 전하는 자로서 중요한 의미를 가졌다. 고대에는 꿈과 운세가 성행했지만 오네이로이 메시지를 해명하는 것으로 신의 의도를 아는 것도 있었다.

 

오디세이아에 의하면, 오네이로이는 오케아노스 의 아득한 서쪽 저편, 태양이 있는곳에 둥지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것은 죽음의 나라 근처이기도 했다. 꿈의 나라에서 오네이로이는 두 문 중 하나를 열고 인간의 세계를 찾았다. 상아의 문에서 나오는 오네이로이는 열매 없는 진실을 사람들에게 전하고 한편 코너 문에서 나오는 오네이로이는 진실을 말하게 되었다.

 

또한 오비디우스 의 변신 이야기가 말하는 곳에서는 잠의 신 (히프노스)의 주처가 킨메리오이 국가 근처의 깊은 산 속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것은 동굴에서 그 가장 깊은 곳에 잠 신이 상아 침대에서 자고 있고, 그 주위에 형태를 알 수없는 허망한 꿈이 요염한 기운이 감돌고 있다고 한다. 여기에서 사람의 꿈에 확실하지 않은 모습이나 모양이 나타나는 것이다.

 

3 종류의 꿈

이 잠자는 동굴 안쪽의 침대 주위에 감도는 꿈에게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한다.

모루뻬우스 (고대그리스어: Μορφεύς, Morpheus, 라틴어: Morpheus, 프랑스어: Morphée, Morpheus) : 사람의 모습을 가지고 꿈

뽀베토루(고대그리스어: Φοβήτωρ, Phobētōr) / 이케로스 (Ikelos) : 짐승의 형태를 취하는 꿈

빤타소스 (Phantasos) : 물체의 형태를 취하는 꿈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