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72는 미국의 항공기 제조업체,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NYSE: LMT)의 스컹크 웍스(Skunk works) 가 개발중인 군용 극 초음속(영어: Hypersonic transports; HST) 무인 항공기다.




Lockheed_SR-71_Blackbird SR-71 블랙 버드

 

개요

최고 속도 마하 6을 발휘하는 쌍발 극 초음속 무인 정찰기로 계획되었으며, 1960 년대에 스컹크 웍스가 개발 한 전략 정찰기 SR-71 의 후계기로서 다루어지고 있다. 또한 개발에 스컹크 웍스와 방위 고등 연구 계획국 (DARPA)이 공동 개발 한 극 초음속 시험기 Falcon HTV2

의해 얻어진 데이터가 이용되고 있다.

참고; 총알속도; 권총; 음속 초당 340 m, 전차포탄; 1,800 m




Speed_is_Life_HTV-2_Reentry_New 극 초음속 기술 차량 HTV-2 재입국 (상상도)

 

길이는 30m 정도로, 극 초음속 비행시 사용되는 이중 램제트(Ramjet engine) 외에 이륙 후 마하 3까지 가속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트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무장으로는 록히드 마틴이 개발중인 극 초음속 미사일 " HSSW "를 탑재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되어있다. 또한 기체 형상은 스텔스 성을 그다지 의식하지 않았고, 그것보다 극 초음속으로 적의 공격을 선제공격하는 것이 중시되고 있다.

 

개발 계획은 2013 년에 공표 된 시제품의 완성은 2018 년이고, 실전 배치는 2030 년을 예정하고 있다.




Speed_is_Life_HTV-2_Reentry_New 극 초음속 기술 차량 HTV-2 재입국 (상상도)

 

플랜

용도 : 전략 무인 정찰기 · UCAV

설계자 : 록히드 마틴

공급자 : 록히드 마틴

첫 비행 : 2018 (예정)

운용 개시 : 2030 (예정)

운용 상황 : 시제품 개발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