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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브리엘 포레(프랑스어: Gabriel Urbain Fauré)

작성일 작성자 시나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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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브리엘 위르뱅 포레(프랑스어: Gabriel Urbain Fauré, 영어: g. faure, 1845512- 1924114)는 프랑스의 작곡가이자, 오르가니스트, 피아니스트, 교사였다. 파리의 니데르마이어 음악학교에서 공부하고, 카미유 생상스에게서 가르침을 받았으며, 교회의 오르간 연주도 하였다. 파리 음악원의 원장을 역임하였고, 제자로는 모리스 라벨 등 뛰어난 음악가가 많이 있다. 클로드 드뷔시보다 앞서서 현대 프랑스 음악의 기초를 닦았다고 할 수 있다. 실내악이나 가곡에 뛰어난 작품이 많다. 작품에 현악 4중주곡, 피아노 5중주곡, 바이올린 소나타가 있으며, 그중 종교 음악의 걸작인 진혼곡, 가곡 꿈을 깨고서, 달빛등이 유명하다.




Église_de_la_Madeleine_3753x3156 마들렌

 

생애

프랑스 남부 미디 피레네 의 아리에주 주(Ariège), 파미에서 교사였던 아버지의 막내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교회의 리드 오르간을 만지는 동안 천성의 재능을 발견한다. 포레는 9 세 때 입학 한 파리의 니데르메이에어 고전 종교 음악 학교 (1853 년 개교)에서 배우고 교사 교장이었던 루이 니델메이에어(Abraham Louis Niedermeyer 1802 4 27 - 1861 3 14 ) 사후 1861 년 에 교사로 왔던 카미유 생상스(Charles Camille Saint-Saëns, 1835 10 9 - 1921 12 16 ) 피아노와 작곡을 사사했다. 1865 년에 졸업 한 후, 여행지의 렌에서 교회 오르간 연주자의 일자리를 얻었다. 1870 년 프랑스로 돌아갈 때 당시 발발했던 프로이센 - 프랑스 전쟁에서 보병 부대에서 복무 지원하였다. 훗날, 파리의 마들렌 교회에서 오르간 연주자가 되어, 1896 년에는 마들렌 교회 (프랑스어: Église de la Madeleine)의 수석 피아니스트로 임명되고, 또한 프랑스 국립 음악 · 연극 학교 의 교수로도되어있다. 1871 년 에는 생상스, 프랭크 등과 함께 프랑스 국민 음악 협회의 설립에 참여하였다.

  


  

Gabriel Urbain Fauré - Requiem, op. 48; https://youtu.be/wSD6LsHFEk0

 

아버지의 죽음 이후에 작곡 된 레퀴엠(Requiem)은 그의 대표작 중 하나다. 다른 관현악과 성악을 포함한 대규모 작품으로 오페라 '페넬로페', '뿌로메테 "," 마스크와 베르가 마스크(Masques et Bergamasques) "," 뻬레아스과 메리잔도(Pelléas et Mélisande) "등이 있다.

 

포레는 오히려 소규모 편성의 음악을 좋아하고 실내악 작품에 명작이 많다. 각각 2 곡씩의 피아노 오중주, 피아노 사중주, 바이올린 소나타, 첼로 소나타 와 각 곡의 피아노 트리오, 현악 사중주 가있다.

 

또한 "발라드 작품 19','주제와 변주 작품 73','뱃노래','야상곡','즉흥곡','발레 · 카프리스','전주곡 작품 109등 평생 동안 많은 피아노곡을 만들었다.

 

가곡에서도 '꿈의 뒤에 "( Après un rêve )"이스화항의 장미( Les roses d' Ispahan ),'기도'( En prière ) 붸루레누의 시에 곡을 붙인 " 달빛 "( Clair de lune ) 20 편 중 9 편을 선택 작곡 한 "부드러운 노래"( La Bonne Chanson ) 등 가곡을 남기고 있다.

 

만년에는 난청 이외에 높은 소리가 낮게 낮은 소리가 높이 들린다는 증상으로 고생하면서 작곡을 계속했다. 피아노 오중주 제 1 번 이후의 작품은 그러한 시기의 것으로, 점차적으로 간결하고 엄격한 작풍을 향해 갔다.

폐렴으로 파리에서 사망했다. 마들렌 교회에서 ' 레퀴엠 '연주되는 가운데 장례식이 열린 파리 파씨 묘지에 묻혔다.

  


  

Clair de Lune; https://youtu.be/-LXl4y6D-QI

 

포레의 음악의 특징

포레는 목록, 베를리오즈, 브람스 들이 성숙기의 작품을 만들어 내고 시절에 사춘기를 보내고 고전 조성이 붕괴하고, 무조 음악의 작품을 많이 쓰고 미분 음, 열두 소리 기법이 시도되고 있었을 무렵에 말년을 맞이하였다. 그 중에서도 조성 붕괴의 방아쇠를 당긴 바그너의 영향력은 절대로, 동시대의 작곡가는 어느 정도 바그너에 어떻게 대처할지에 직면하게 되었다.




penelope

 

이러한 흐름 속에서 포레의 음악은 절충주의의 양상을 보인다. 바그너에 대해서는 드뷔시처럼 그 영향을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가극 " 페넬로페 (Pénélope) "에서 주도 동기를 채용하는 등 일정한 영향을 받으면서도 그 아류가 되지 않았다. 형식면에서는 생상스의 고전주의에 체재는 않았지만 그 작품 형태는 당시의 유행을 쫓지 않고 고전주의적인 악곡 형식을 채택했다. 음조에서는 빈번한 전조 속에 때로는 무조 음악적인 영향도 삽입되는데, 선율과 음조에서 떠나지 않았다. 음계에서는 선법 성이나 드뷔시가 세운 온음 음계를 도입하고 있지만, 이들에 지배되거나 따른 것은 아니었다.

 

이처럼 포레 음악 역사에 남을 새로운 양식을 제시하거나하지 않았다. 포레의 음악은 극적 표현을 지향하는 것이 없었기 때문에 대규모 관현악을 보유한 대작은 필연적으로 적다. 그러나 화성의 영역에서는 포레는 샤부리에 함께 드뷔시, 라벨에 다리라고 할 존재이며, 19 세기와 20 세기를 잇는 역할을하고 있다.

 

교육자로서의 포레

포레는 1896 년에 마스네의 후임으로 프랑스 국립 음악 · 연극 학교의 작곡과 교수가 되고, 그 문하생은 모리스 라벨, 장 로제르 듀 카스, 조르제 에네스쿠(George Enescu, d͡ʒe̯ord͡ʒe enesku, 1881 8 19 - 1955 5 4 일 파리 ).

 

라벨이 로마 대상에서 낙선 한 이른바 '라벨 사건'을 통해 1905 년에는 테오도르 두 보아 의 후임으로 음악원 원장이 (1920 년까지)되어 음악원 개혁을 실시한 결과 " 로베 스 피에르 ( 프랑스 : Maximilien François Marie Isidore de Robespierre , 1758 5 6 - 1794 7 28 , 프랑스의 정치혁명가) "라는 별명이 되었지만, 이때의 개혁 중 입학 전 학생들의 교수와의 유착을 방지하기 위해 음악원 외부인에 입학을 하게 된 것은 현재에도 입학 심사에 반드시 음악원 외부인이 참가해 형태로 계승되고 있다. 이처럼 그는 뛰어난 음악 교육자로 알려져 있다.




Gabriel Fauré with his wife Marie

 

포레의 여성 관계

" 레퀴엠 "으로 알려진 교회 오르간 연주자였던 것으로부터 독실한 가톨릭 신자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포레 자신은 반드시 그렇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

 

실제로 젊은 시절의 포레는 향락적인 경향을 가지고 1883 년에 조각가 엠마누엘 후루미에의 딸 메리와 결혼 한 후 90 년대 초반 나중에 드뷔시 부인이 된 엠마 · 바루닷크( Emma Bardac , 1862 - 1934 ) 와 후반 영국 악보 출판사의 부인 아디라 매디슨과 관계가 있었고 그리고 1900 "뿌로메테"초연 때 알퐁스 앗세루만 (하 피스트 · 작곡가)의 딸 마르그리트 · 앗세루만과 만남 그 후 그녀를 평생 여행 등 동행하는 등 정부들과의 교제를 계속했다.

 

또한 아내 마리 후루미에 사이에는 아들 엠마누엘 (1883-1971)와 필립 (1889-1954)이 있다. 엠마누엘은 동물 학자 섬모충의 연구자, 프랑스 동물학 협회 회장, 과학 아카데미 (프랑스) 회원이되었다. 또한 포레의 손자가 되는 포레 · 하라다는 일불 혼혈 화가가 있다. 본인에 따르면, 프랑스 인의 아버지, 일본인 어머니 (함께 피아니스트) 아래 아비니온 에서 태어나 (국적 일본), 프랑스, 독일, 일본, 인도 등에서 교육을 받고 일본과 미국에 살면서 선 아티스트 로 외국인 수묵화을 배웠다.




Gabriel_Fauré_Paul_Nadar_1905

 

주요 작품

 

관현악 곡

칼리 Op.52 ( Caligula 1888 )

무대 음악의 첫 번째 작품. 대 뒤마 의 동명 비극 재연을 위해 작은 뒤마 에서 의뢰를 받아 몇 달 만에 쓴. 극 부수 음악으로의 초연은 1888 11 8 . 그 후, 연주회 용 버전을 포레 자신이 만들고 이듬해 4 6 일 국민 음악 협회 연주회에서 초연되었다.

 

뻬레아스과 메리잔도 Op.80 ( Pelléas et Mélisande 1898 )

마스크와 베르가 마스크 Op.112 ( Masques et Bergamasques 1919 )

[1. 서곡 / 2. 빠스토라루 / 3. 마드리갈 / 4. 가장 재미있는 길 / 5. 미뉴에트 / 6. 달빛 / 7. 가보트 / 8. 파반 ]

무대 음악으로는 마지막 작품. 그러나 8 곡 중 4 곡은 이미 작곡 된 다른 작품을 가져온 것으로, 새롭게 작곡 된 것은 제 1,2,5,7 곡 만. 구작의 제 6 8 곡은 혼자 연주되고 사랑 받고있다. 르네 호쇼와 대본에 의한 다. 초연은 1919 4 10 일 몬테카를로 .




Masques et Bergamasques

 

협주곡

피아노와 관현악을위한 발라드 Op.19 (1880 )

전체 3 부로된다. (Andante cantabile - Allegro moderato - Andante 그러나 제 2 부 출판 악보에 의해 Allegretto moderato)主調는 올림 바장조 . 전곡 통해 세 가지 주제를 집요하게 반복되는 만의 특별한 형식을 취하고있다. 초기의 미숙함과 재능의 싹이 동시에 나타난 작품이다.

 

실내악 곡

피아노 오중주 제 1 D 단조 Op.89 (1903 - 1906 )

[1. Molto moderato / 2. Adagio / 3. Allegretto moderato]

이 작품을 작곡하던 당시 포레는 청각 범위가 좁아 고음과 저음이 피치가 다른 소리로 들린다는 청각 장애로 고생하게되었다. 그런 상태이면서 포레이 정묘 한 화성의 조화를 만들어 낸 것이었다. 1906 3 월 작곡자의 피아노, 뛰어난 인물 의 현악 사중주단의 연주로 초연되어 뛰어난 인물에게 헌정되었다. 작곡자의 편지에 따르면, 뛰어난 인물이 노래의 발랄 함, 순수하게 음악적인 것에 광희했다고한다.

피아노 오중주 제 2 C 단조 Op.115 (1919 - 1921 )

[1. Allegro moderato / 2. Allegro vivo / 3. Andante moderato / 4. Allegro molto]

1920 년 에 포레는 음악원을 사직했다. 이는 작곡에 배당 된 시간은 늘었지만 경제적 인 불안을 떠안게되었다. 로베르 로루타 피아노와 엣캰 중주에 의하여 행하여 진 초연은 대성공으로 관객 전원의 기립 박수로 맞이 비평가로부터도지지를 받았다. 이 작품은 후배의 폴 듀 카스 에게 헌정되었다.

현악 사중주 E 단조 Op.121 (1924 )

[1. Allegro moderato / 2. Andante / 3. Allegro]

포레 마지막 작품. 피아노를 포함하지 않는 유일한 실내악 작품이기도하다. 따라서 깊은 체념의 영향이 짙다. 포레는이 작품을 제자들에게 보여 주었다. "네가 잘보고, 재미 곳이 없으면 발표 해 달라"고 당부했다라고한다. 그의 겸손한 인품을 말해주는 에피소드이다. 초연은 작곡가의 사후 1925 6 12 일 프랑스 국립 음악 · 연극 학교에서 열렸다.

피아노 사중주 제 1 C 단조 Op.15 (1879 )

[1. Allegro molto moderato / 2. Scherzo / 3. Adagio / 4. Allegro molto]

마리안느 뷔아루도와 약혼을 일방적으로 파기되어 상심의시기에 쓰여진 작품. 긴 조화와 갑자기 전조 같은 음색과 음조의 실험적인 시도가 많이 이루어지고있다. 초연은 1880 2 14 일에 국민 음악 협회 콘서트에서 열렸다.

피아노 사중주 2 G 단조 Op.45 (1886 )

[1. Allegro molto moderato / 2. Allegro molto / 3. Adagio non troppo / 4. Allegro molto]

포레가 원숙기를 맞이했던시기의 작품에서 명작 레퀴엠의 바로 앞에있다. 악상 음색의 색채감, 배포 모두 더할 나위없는 풍요 로움을 기렸다 명작이다. 1886 1 22 일 국민 음악 협회 연주회에서 초연되었다.

피아노 트리오 D 단조 Op.120 (1922 - 1923 )

[1. Allegro ma non troppo / 2. Andantino / 3. Allegro vivo]

포레 자신은이 작품을 "작은 트리오 '라고 불렀는데, 제자의 플로랑 슈미트 는"이것이 바로 음악이다. 그리고 음악 이외의 아무것도 아니다. "라고 평가하고있다. 공개에서 초연은 1923 6 , 알프레드 코르토 , 자크 티보 , 파블로 카잘스 에 의해 이루어졌다. 모리스 루뷔에 부인에게 헌정되었다.

바이올린 소나타 제 1 A 장조 Op.13 (1876 )

[1. Allegro molto / 2. Andante / 3. Allegro vivo / 4. Allegro quasi presto]

가곡 피아노 곡이 아닌 처음의 본격적인 작품. 마리안느 뷔아루도과의 연애가 반영된 행복한 작품. 마리안의 동생 폴 뷔아루도에 봉헌되고있다. 초연은 1877 1 27 일에 국민 음악 협회 연주회에서 마리 타요 바이올린, 작곡의 피아노에서 초연되었다. 또한 이듬해 파리 엑스포 의 오락으로도 연주 된 당시는별로 유명하지 않았다. 그러나 생상스 는 편지에서 포레의 재능을 칭찬하고있다.

바이올린 소나타 제 2 E 단조 Op.108 (1916 - 1917 )

[1. Allegro non troppo / 2. Andante / 3. Allegro non troppo]

1916 8 16 일자 편지에서 아내에게이 작품에 착수했음을 알리고있다. 1 번과 40 년을 사이에두고 작곡 된이 작품은 제 1 번과는 대조적으로 포레 말년의 간결하고 기품있는 서법으로 쓰여있다. 1917 11 10 , 국민 음악 협회 연주회에서 류시안 · 카뻬 의 바이올린, 알프레드 코르토 피아노에서 초연되었다.

첼로 소나타 제 1 D 단조 Op.109 (1917 )

[1. Allegro / 2. Andante / 3. allegro commodo]

바이올린 소나타 2 번 완성에 이어 작곡되어 1918 1 월에 앙드레 엣킨구와 알프레드 코르토 의해 초연되었다. 1 악장에서 악센트가 많이 사용되고, 포레의 작품은 희귀 몹시 함이 보인다. 자장가 풍의 선율의 소리 모양이 반복되는 명상적인 제 2 악장을 거쳐 제 3 악장에서의 유연한 피아노에 깃들도록 첼로가 느긋하게 노래한다.

첼로 소나타 제 2 G 단조 Op.117 (1921 )

[1. Allegro / 2. Andante / 3. Allegro vivo]

1921 년 에 포레는 나폴레옹 1 세 사후 100 년 기념식을위한 "장송 노래"를 취주악 용으로 작곡이를 첼로 소나타 2 번 중간 악장에 전용했다. 1922 5 월 제라드 엣킨구와 알프레드 코르토 의해 초연되었다. 빈센트 댄디 초연의 날 "하룻밤이 지난 지금도 너의 아름다운 첼로 소나타에 매료되어 가고있다. 안단테는 표현력이 풍부하고, 진정한 걸작"이라고 포레 편지를 썼다. 1 악장의 완만 한 악상 때문인지 제 1 번보다 연주 기회가 많다.

시시리엔누 단조 Op.78 ( Sicilienne 1898 )

첼로와 피아노를위한 작품. 후에 " 뻬레아스과 메리잔도 "에 전용.

"탑 속의 영부인"( Une châtelaine en sa tour )이 단조 Op.110 (1918 )

하프 독주곡.



Pénélope

 

피아노 곡

" 주제와 변주 '( Thème et Variations ) c # 단조 Op.73 (1895 )

주제와 11 개의 변주로 구성된다. 1896 12 월 레온 두라호스에 의해 초연되었다. 야상곡 제 6 , 뱃노래 제 5 번과 같은시기의 작품이며, 이들과 함께 포레의 가장 충실한 피아노 작품으로 여겨진다. 코루토는 "음악적인 풍부함 표현의 깊이, 기악적인 내용의 질 높이에서하고, 모든 시대의 피아노 음악 중 희귀하고 가장 고귀한 기념물의 하나"라고 격찬하고있다 .

피아노 모음곡 ' 돌리 '( Dolly ) Op.56 (1893 - 1896 )

[1. 자장가 / 2. - - / 3. 돌리 정원 / 4. 키티 발레 / 5. 부드러움 / 6. 스페인 춤]

4 손 피아노 를위한 작품. "돌리"는 포레가 귀여워하던 아이에서이 작품을 봉헌 된 엘렌 바루닷쿠의 애칭이다. 그녀에 대한 그녀의 어머니, 엠마 · 바루닷쿠와 포레의 관계에서 '엘렌은 포레의 아들이 아니냐 "고하는 설도있다. 사랑스러운 멜로디로 구성된 소품 집에서 아이의 세계를 그리고있는 점에서 슈만 의 ' 어린이 정경 '과 드뷔시 의 ' 어린이 차지 '를 연상시킨다. 덧붙여서 드뷔시가 "어린이 차지"를 쓴 때 소재로 한 수련 수련이라는 애칭 아이는 헬렌의 어머니 엠마가 드뷔시와 재혼도받은 아이, 따라서 본 작품과 "어린이 차지"는 바로 자매 작이라는 것이다. 관현악 버전 ( 앙리 라보 편곡), 피아노 독주 버전 등의 편곡으로도 사랑 받고있다.

발레 = 카프리스 총 4

[1. A 장조 Op.30 / 2. 내림 라장조 Op.38 / 3. 내림 사장조 Op.59 / 4. A 장조 Op.62]

말 그대로 재기 넘치는 왈츠 집이다. 1,2 번은 살롱 측면을 가지고 있지만 3,4 번은 치밀한 구성을 가지고 철저한 주제 처리되는 쇼팽 이 개척 한 예술적 피아노 왈츠의 계보에 이어지는 작품이다 .

즉흥곡 총 5

[1. 장조 Op.25 / 2. 단조 Op.31 / 3. A 장조 Op.34 / 4. 내림 라장조 Op.91 / 5. 올림 바단조 Op.102]

위의 다섯 곡에 하프 위해서 새로 써진 피아노로 편곡 된 곡 (내림 라장조, Op.86bis)을 포함한 6 곡과 계산 할 수있다. 3 번까지와 후기에 쓰여진 2 곡 사이에는 그 스타일에 큰 차이가있다. 3 번까지의 3 곡은 생상스의 손에 의해 초연되었다.

야상곡 전 13

[ 1. 내림 마단조 Op.33-1 / 2. 나장조 Op.33-2 / 3. A 장조 Op.33-3 / 4. 장조 Op.36 / 5. 장조 Op.37 / 6. 내림 라장조 Op.63 / 7. c # 단조 Op.74 / 8. 내림 라장조 Op.84-8 / 9.로 단조 Op.97 / 10. E 단조 Op.99 / 11. 올림 바단조 Op.104-1 / 12. E 단조 Op.107 / 13.로 단조 Op.119 ]

야상곡 의 작곡시기는 포레의 활동시기 전반에 걸쳐있다. 13 번은 피아노 작품掉尾장식 곡이다. 피아니스트 마르그리트 롱 은 제 6 "포레의 가장 아름다운 영감"고 평하고있다. 이 제 6 번과 제 5 번과 작곡시기는 10 년의 차이가 있고, 포레 스타일의 변화를 명확하게 반영하고있다.

뱃노래 전 13

[1. A 단조 Op.26 / 2. G 장조 Op.41 / 3. 내림 사장조 Op.42 / 4. A 장조 Op.44 / 5. 올림 바단조 Op.66 / 6. 장조 Op.70 / 7. D 단조 Op.90 / 8. 내림 라장조 Op.96 / 9. A 단조 Op.101 / 10.이 단조 Op.104-2 / 11. 단조 Op.105-1 / 12. 장조 Op .105-2 / 13. 장조 Op.116]

멘델스존 의 ' 무언 노래 '나 쇼팽도 작례이지만, 평생 동안 13 곡 것들 ' 뱃노래 '를 작곡 한 것은 포레 한 명이다. 6/8 또는 12/8 박자의 일정한 리듬을 타고 느긋한 선율이 반복되는 가운데, 잔물결 물보라 그것을 반사하는 빛의 반짝임 같은 섬세한 항로를 추가 뱃노래의 형식 포레의 템페라먼트 잘 일치 한 것이다. 4 번까지 베니스를 방문하기 전에 작곡되었으며, 포레의 동경으로 이탈리아를 그려 낸 것으로 알려져있다.

전주곡 집 Op.103 9 (1910 )

[1. 내림 라장조 / 2. c # 단조 / 3. 단조 / 4. 바장조 / 5. D 단조 / 6. 내림 마단조 / 7. A 장조 / 8. C 단조 / 9. E 단조]

포레이 전주 곡집를 작곡 한시기는 드뷔시가 전주 곡집 제 1 권을 작곡 한시기와 겹쳐있다. 드뷔시의 작품과 달리 포레 작곡 의도 단서를 떠나지 않는다. 포레는 1910 1 월 첫 3 곡의 전주곡을 출판사에 전달하고, 같은 해 가을에 걸쳐 나머지 6 곡을 작곡했다.

 

가곡

꿈의 후에 Op.7-1 ( Après un rêve 1865 년경)

가곡 "3 개의 노래 'Op.7 1 . 로만 뷰시누 의하여 이탈리아시에서 번역에 의한 작품. 포레의 가곡 중 가장 유명한 작품. 다양한 편곡으로 연주된다.

이스빠항 장미 Op.39-4 ( Les Roses d' Ispahan 1884 )

가곡 "네 노래"Op.39 4 . 콩트 드 릴 의시에 의한 작품.

달빛 Op.46-2 ( Clair de lune 1887 )

가곡 "두 노래"Op.46의 제 2 . 폴 베를렌 의시에 의한 작품. 이것은 이후의 7 년간 포레는 붸루레누시에 집중적으로 작곡하게된다.

5 개의 베네치아의 노래 Op.58 ( Cinq mélodies de Venise 1891 )

[1. 만돌린 / 2. 은근히 / 3. 그린 / 4. 쿠리메누에 / 5. 황홀]

붸루레누의시에 의한 포레의 첫 번째 연작 가곡. 1891 5 월 이탈리아 베니스, 피렌체에 여행 할 때 '만돌린'가 쓰여진 그 여름에 전곡을 완성하고있다.

가곡 "부드러운 노래"Op.61 ( La bonne chanson 1891 - 1892 )

[1. 후광을 등에 업은 성녀 / 2. 새벽의 빛은 확산 / 3. 하얀 달빛 숲에 양념 / 4. 나는 무정 길을 걷게 / 5. 정말 무서운 / 6. 새벽 별이여 네가 사라지기 전에 / 7. 그것은 여름 밝은 날 / 8. 그쵸 / 9. 겨울이 끝나고]

붸루레누의시에 의한 가곡집. 전곡을 통해 어떤 공통된 동기가 확인되어 통일성이 초래되고있다. 작곡 당시 친밀한였다 엔마 · 바루닷쿠 (가수이기도했다)과의 교제와 그 조언에 매우 영감 후년 포레는 ""부드러운 노래 "정도 자발적으로 쓰여진 작품은 없었다. 적어도 가장 감동적인 가수가 제공 한 자발성에 의해 자연과 명쾌한 표현이 만들어져 갔다 것은 덧붙여 두어야한다. "고 술회하고있다. 이 작품들은 생상스가 "포레 완전히 미쳐 버렸다"고 외쳤다 것으로 알려져있다. 포레 자신에 의한 반주를 피아노와 현악 오중주를 위해 편곡 한 버전이있다.

구월의 숲에서 Op.85-1 ( Dans la forêt de septembre 1902 )

가곡 "3 개의 노래"Op.85 1 . 카츄루 · 만데스 의시에 의한 작품.

가곡 '이브의 노래 "Op.95 ( La chanson d' Ève 1906 - 1910 )

[1. 낙원 / 2. 첫 단어 / 3. 불타는 장미 / 4. 하나님의 빛처럼 / 5. 새벽 / 6. 흐르는 물 / 7. 깨어 있거나 태양의 향기 / 8. 흰 장미의 향기 중 / 9. 황혼 / 10. 오 죽음 아, 별 가루 야]

샤를 팬 레루베루구의시에 의한 가곡집. 1910 4 , 잔 로네 소프라노 (봉헌도), 포레의 피아노에 의해 초연되었다. "부드러운 노래"와 같은 통일성은 보이지 않는다. 이에 대해 포레는 "다른 성격의 두 구절에서 필연적으로 두 개의 다른 음악이 생긴다"고 말했다.

가곡 '닫힌 정원 "Op.106 ( Le jardin clos 1914 )

[1. 듣고허락함 / 2. 당신이 내 눈을 주시 때 / 3. 사용 여자 / 4. 나는 너의 마음에 몸을 맡겨라입니다 / 5. 요정의 성전에서 / 6. 황혼에 / 7. 우리 는 중요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 8. 모래의 묘비명]

팬 레루베루구의시에 의한 두 번째 연작 가곡. 더 간결하고 투명한 후기의 양식이 나타나고있다.

가곡 "유령"Op.113 ( Mirages 1919 )

[1. 물 위에 백조 / 2. 물에 비치는 그림자 / 3. 밤의 정원 / 4. 무희]

르네 드 브리 몬 남작 부인의시에 의한 가곡집. 1919 7 월부터 8 월까지 한 달 이내에 작곡되었다. 같은 해 12 월 마들렌 그레이 의 소프라노 (봉헌도), 포레의 피아노에 의해 초연되었다.

가곡 '환상의 수평선 "Op.118 ( L' horizon chimérique 1921 )

[1. 바다는 끝없이 / 2. 내가 탄 / 3. 디안 야, 세 레네 야 / 4. 배 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1 차 세계 대전 에서 젊은 나이에 흩어진 시인, 장 드 라 빌 드 미루몬의시에 의한 포레 마지막 가곡집. 1921 년 가을, 첼로 소나타 2 번 완성 후에 작곡되었다. 이듬해 1922 5 월 샤를 빤제라 (봉헌도)의 노래와 포레의 피아노에 의해 초연되었다. 초연의 빤제라는 그의 저서 속에서 "가브리엘 포레여, 당신의 마지막 곡집은 한 사람의 시인의 마지막 작품이 어우러진"고 쓰고있다. 네쿠투는 "귀족적인 겸손을 갖춘"유령 "과는 대조적으로 즉시 매료 직접적인 음색을 가진"힘차게 빛나는 작품으로하고있다.

 

종교 곡 · 합창곡

라신의 아가 Op.11 ( Cantique de Jean Racine 1863 - 1864 )

하모늄 또는 피아노 반주에 의한 합창.

레퀴엠 Op.48 (1887 )

 

파반 Op. 50 ( Pavane 1887 )

합창과 관현악을위한 작품. 합창은 생략 될 수있다. 2 종의 편곡 버전이 존재.

작은 미사곡 ( Messe basse )

앙드레 메사제 에게 공작의 "뷔레루 빌 어부의 미사( Messe des pêcheurs de Villerville 1881 - 1882 )을 개작.

 

가극

현재는 거의 상연되지 않지만, 포레는 다음 두 곡의 대작이있다.

 

비가 극 ' 뿌로메테( Prométhée ) 3 Op.82 (1900 )

아이스킬로스 의 그리스 비극 에 기초한 장 롤랑과 앙드레 페르디낭 에로루도 대본. 관악 편곡은 샤를 유스타스 의한 다. 1900 8 월 베지 야외 원형戯場에서 300 명의 취주악 단 100 명의 현악 13 명의 하프, 30 명의 무대에 트럼펫, 200 명의 합창단 등 총 800 명에 달하는 연주자와 포레 자신의 지휘에 의해 초연되었다. 관객 1 만명이라고한다. 포레의 제자 로제 = 듀 카스 의한 통상의 오케스트라에 의한 연주회 용의 편곡이있다.

가극 " 페넬로페 ( 영어 버전 ) "( Pénélope ) 3 (1907 - 1912 )

그리스 서사시 오디세이아에 근거 르네 호쇼와 대본에 의한 다. 1913 3 월 레온에 제안 지휘하여 몬테카를로에서 초연 같은 해 5 월의 파리 초연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 다. 포레는 1905 년 프랑스 국립 음악 · 연극 학교의 학장에 취임하고, 이후 년 2 개월 동안 방학 동안 집중해서 작곡하고있다. 이 때문에 "페넬로페"의 작곡 기간은 거의 10 개월 정도 보인다. 초연에 맞추기 위해, 2 막 제 2 장 이상 및 제 3 막의 마지막 장면의 오케스트레이션 대해 페르 뻬쿠 ( 빈센트 댄디 의 제자)의 손을 빌린 것이 인정된다. 포레의 후기 양식을 결정 짓는 중요한 작품이지만, 거의 공연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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