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icopter_Rescue 2007 년 말타 에서의 실제 헬리콥터 구조


구명 (영어: rescue)은 위기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일을 가리킨다. 구명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우선 중요하기 때문에. 위험한 장소 등의 작업 지시 등에서 작업 책임자는 구명기구의 준비가 요구된다. 따라서 기구를 구명기구라고 한다. 구명조끼 와 구명 상자 등으로 불린다.




German_Rescue_Car  구조 팀 드레스덴 , 독일 2006 년,

 

구명 행동

예를 들어, 자동차 사고 등을 일으킨 경우 드라이버는 먼저 신속하게 피해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나서 119(응급전화) 통보를 실시한 후 112(경찰)에 통보를 하여야 한다. 그 후 구급대 가 도착하기 전까지 응급 처치를 하여야 한다.

 

해난 사고의 경우도 사고를 일으킨 선박의 책임자 및 당직 책임자는 먼저 신속하게 피해를 당한 선박의 상태를 확인하고 나서 구명 행동을 수행 한 다음에 119122 통보 또는 무선에서 해양 경찰청에 연락해야한다. 그 후, 해양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수색 작업을 자체적으로 수행해야한다.




Gebirgstrage02_Patient_Seilsicherung 독일 에서 산악 구조 스트레칭 환자 입니다 .


다른 하나는 등반대가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리더는 먼저 119(응급전화) 통보하고, 피난 장소를 확보한 다음 부상당한 사람을 피난 장소로 유도한 후 응급 처치를 해야 한다.

구조는 구명을 위한 기본적인 행동이며, 예를 들어, 자살 할 것 같은 사람을 설득하거나 안전한 장소로 유도하는 등의 행동이다. 또한 구조는 뺑소니 사고 등의 피해자를 안전한 장소로 이동시키는 등의 행동도 포함된다.



FEMA_-_9150_-_Photograph_by_Jason_Pack_taken_on_11-04-2003_in_California 해상구조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