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zzart

에뉘오 (고대그리스어: Ἐνυώ, Enȳō "공포")

작성일 작성자 시나브로


Enȳō


에뉘오 (고대그리스어: Ἐνυώ, Enȳō "공포")는 그리스 신화의 싸움의 여신이다. 장모음을 생략하고 에뉴오로도 표기된다.




Edward_Burne-Jones--Perseus_and_the_Graiae 에드워드 번 - 존스 가 1882 년에 그린 '페르세우스와 그라이 아이 슈투트가르트 주립 미술관 소장.

 

에뉘오는 "도시의 파괴자'의 별명으로 알려진 고대 케일(고대그리스어: Κήρ, Kēr, 그리스 신화 에 등장하는 여신 또는 귀신이다) 또는 다이몬(그리스어: δαίμων - daimōn; 라틴어: dæmon , daemon; 영어: daemon [diːmən], daimon [dáimoʊn], 고대 그리스 와 헬레니즘의 신화 · 종교 · 철학에 등장하는 '인간과 신들의 중간에 위치하는, 초자연적인 존재로, 하위 신격이나 죽은 영웅의 영혼 등"을 가리킨다)에서" 헤라클레스의 방패 (영어; Shield of Heracles)에 그려진 것처럼 종종 피투성이 무기를 휴대 한 모습으로 그려졌다.




Shield of Heracles 헤라클레스의 방패


에뉘오는 종종 전쟁의 신 아레스(고대그리스어; ΑΡΗΣ, Arēs, Ἄρης, Ārēs)로 묘사 되는 그의 어머니, , 누나등 다양하게 알려져 왔다. 이 외에 포르키스(고대그리스어: Φόρκυς, Phorkys, 영어: Phorcys) 와 케토 (고대그리스어: Κητώ, Kētō, 영어: Ceto, 그 이름은 "바다 괴물"이라는 뜻이다.)의 딸 그라이아이(고대그리스어: Γρααι, Graiai, 라틴어: Graiae 또는 Graeae,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3 자매의 괴물이다)1 명으로 뻰뿌레도 (고대그리스어: Πεμφρηδώ, Pemphrēdō "심술궂다"의 뜻), 데이노(고대그리스어: Δεινω, Deinō "무섭다"의 뜻) 와 자매로 뉘오도 속한다.




Ἐνυώ Jean-Léon Gérôme 장레옹 제롬 작품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