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로드거치대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차량용 로드거치대

시나브로
댓글수0

 

필자가 낚시 다니면서 늘 문제가 되는 것이 낚시대를 차에 싣고 다니는 것이 문제였다. 농어라면 로드케이스하나만 싣고 다니면 간단했다. 그런데 남해 같은 경우는 어종이 다양하고 포인트마다 대상어종을 선택해야하는데 볼락대에서 갑오징어에 문어와 감생이 낚시를 할 수 있는 원투 대까지 모두 차에 싣고다녀야한다.

볼락낚시도 릴대와 민장대까지 같이 가지고 다녀야한다. 종류별로 로드케이스에 담아가지고 다닌다면 조수석의자를 떼어내도 모자란다. 차량용 로드거치대가 기성품이 있긴 한데 사용하기에 적합하지는 않다. 차량 한쪽면에 로드 거치대를 만들면 채비를 해서 거치대에 설치해두면 필드에서 언제든 뽑아 쓸 수 있어 채비하는 시간도 절약되고 매우 편리하다. 그래서 마린월드 정 사장에게 용도 설명을 해주고 제작을 의뢰했다. 생각처럼 예쁘지는 않지만 기능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상품은 이쁘게 만들겠다고 했다)

제작

가로세로 5cm되는 벨크로(Velcro)판을 만들어 앞에는 안전벨트위에 본드로 붙이고 뒤에는 수평을 봐서 위에 하나만 붙인다. 앞에는 힘을 받지 않지만 뒤에는 손잡이에 릴이 부착되기 때문에 상당한 중량이 실린다. 그리고 차량이 흔들릴 때 충격방지를 위해서 위아래로 벨크로를 붙인다.

 

재봉 솜씨가 있으신 분은 직접 제작해도 되고 구매를 하시겠다면 마린월드에 35000원에 주문하면 된다.

판매처; 마린월드 010- 6499 0018

 

 

 

 

 

 

맨위로

http://blog.daum.net/kmozzart/17321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