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바티스트 시메옹 샤르댕 (Jean-Baptiste Siméon Char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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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바티스트 시메옹 샤르댕 (Jean-Baptiste Siméon Char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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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바티스트 시메옹 샤르댕 (Jean-Baptiste Siméon Chardin, 1699 11 2 - 1779 12 6 )는 로코코 시대의 프랑스의 화가다.

 

The Ray , 1728, Musée du Louvre , 파리

 

생애

1699 년 파리에서 가구 장인의 아버지의 아들로 태어났다. 1718 년부터 역사화면을 자랑하고 있던 피에르 자크 카제스 (Pierre-Jacques Cazes)의 공방에 들어와 그림을 배웠다. 1720 년 에는 노엘니콜라 쿠아펠(Noël-Nicolas Coypel, 1690 11 17 - 1734 12 14 ) 도 단기간 공부하고 그 사이에 정물화를 그리는 조수로 일했다.

 

FontainebleauSchloß1991 퐁텐 블로 궁전

 

1728 년에 The Ray and The Buffet 로 인정 왕립 회화 조각 아카데미 의 정회원이 된 그 후에도 생계를 위해 퐁텐블로 궁전(프랑스어 : Château de Fontainebleau)의 복구 작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 1730 년부터 정물 작품이 늘어나면서 부엌의 식기와 재료 등을 소재로 하는 작품이 제작되고 있다.

1731 년부터는 살롱 드 파리 (관 전시회)에 출품을 시작했다. 1744 년에 Françoise-Marguerite Pouget2번째 결혼했다. 11 월에는 아들 장 - 피에르가 세례를 받았다.

1733 년 무렵부터는 풍속화 의 작품이 증가하기 시작해 대부분이 식탁의 정경과 카드놀이에 흥미를 느끼는 아이 등 센느 좌안의 일상생활을 주제로 한다. 1735 년 아내가 사망. 1740 년 에 베르사유 궁전에 바쳤다 "일꾼의 어머니""식전의기도"는 샤르댕의 작품으로 특히 알려져 있다.

1752 년 이후 국왕의 연금을 받고 있으며 1755 년부터는 아카데미의 회계관을 역임했으며 살롱 진열 위원도 맡고, 1757 년에 루브르 궁전에는 아틀리에 겸 주거를 지니고 있다. 이것은 그림속에서 역사 영상에 최고의 가치가 놓여져 있던 당시 풍속화가로는 이례적으로 명예 그의 작품의 구매자와 주문자의 많은 도 국내외의 왕후 귀족이었다. 특히 예카테리나 2 세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있는 아카데미의 건물을 위한 장식 그림을 주문하고 있으며, 그밖에도 풍속화를 포함한 몇 점의 샤르댕 작품을 소유하고 있었다 ( "예술의 우화와 그 보상 ").

말년 아들 익사 ( 1772 ) 아카데미 회계 책임자의 해임 ( 1774 )과 불우하게 1779 년 에 사망했다. 작품 총 201 점을 남겼다.

 

Jean-Baptiste_Siméon_Chardin_029

 

화풍

로코코 미술 전성기 18 세기 프랑스 산 화가이지만, 그 작풍은 감미롭고 향락적인 로코코 양식과는 구별을 분명히 부드러운 화풍에서 중산층의 검소한 생활과 정물을 그려온. 로코코 예술에는 비판적이었다. 디드로 조차 1769 년 살롱 평에서 "샤르댕은 역사 화가는 아니지만, 위대한 화가이다"라고 적고 있다.

샤르댕의 작품은 일상적이고 현실적인 소재와 진정한 다가온 그래픽 표현 등 17 세기 네덜란드 회화의 영향이 두드러졌다. 활약 중에서 플랑드르 회화에 비유되었다. 또한 자신의 화면 구성과 음영묘사는 종종 후 인상파의 선구자다. 만년에 그려진 여러 자화상은 화가의 근면 풍모가 잘 표현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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