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영어: Facebook)의 갑질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페이스북(영어: Facebook)의 갑질

시나브로
댓글수0

 

컴퓨터를 사용하려면 책상머리에 붙어 앉아있거나 아니면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 노트북을 사용해야하지만 여행을 하던가 집에 있지 않을 경우 헨드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그런데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기록해둘 폴더라던가 공간이 많지만 헨드폰은 기록해둘 공간이없다. 헨드폰은 USB를 사용해도 호환이 잘되지 않는다. 그래서 소셜을 이용하게 되는데 사실 소셜 페이북 등은 나에게 별 의미가 없다. 한국산 카톡 있으면 되고 소통하는 데는 전혀 문제없다. 내가 페이스북을 접하게 된 것은 유튜브와 뉴스 때문이다. 어디 저장할 공간이 없어 찾은 것이 소셜이다. 그런데 뉴스나 전문가들의 해설을 기록해두고 여자친구들 사진을 올려주고 하다 보니 친구신청을 많이 받게되었고 친구신청을 받으면 거절할 이유는 없다. 나와 이해관계도 없고 그래서 올려주는 사진들이다. 그런데 기존에 페이스북에 있었던 사진들을 올리는데 이것이 문제가 된다고? 이사진들이 외설이라고? 고의적인 시비로 밖에 볼 수 없다. 한국의 페이스북에 근무하는 직원들도 문정부 닮어가냐? 기준의 잣대는 공정해야한다. 내가 좌파와 공산주의는 아주 싫어해서 매우 비판적인 토를 달고 있는 관계로 날 고의적으로 프레스 한다고 생각된다. 너희들도 문빠냐?

 

페이스북(영어: Facebook)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에 본사를 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200424일에 마크 저커버그(영어: Mark Zuckerberg)가 하버드대 동문이자 룸메이트인 사람들과 함께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20206월 기준으로, 월 실 사용자(Monthly Active Users)의 수가 무려 27억 명에 달했다. 전 세계 인구 3명 가운데 한 사람이 페이스북을 하는 것이다.

 

비판

Facebook Detox 과 같은 페이스북 비평가들은 페이스북이 나르시즘을 조장하고, 시간을 뺏는다는 이유로 강박상태에 있게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페이스북은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고려하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았다. 이에 대해 미국 연방무역위원회(FTC)가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페이스북이 프라이버시에 대한 약속을 지키지 않은 사례를 찾아내었다. 그 결과 FTC와 페이스북은 20년간 외부 기관의 정기적인 감사 등의 내용을 포함한 합의안에 합의하였다.

직원들이 페이스북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사내 페이스북 접속을 차단하기도 한다.

일부 국가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해외 웹사이트를 차단하는데, 페이스북은 중화인민공화국 베트남, 이란, 우즈베키스탄, 파키스탄[29] 시리아, 방글라데시를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간헐적으로 차단된다. 종교, 정치적인 이유에서 해당 국가에서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이 게재된다는 점 등이 그 이유이다.

페이스북은 소스 코드와 지적 재산권에 대한 손해 배상과 관련하여 소송 절차를 밟기도 했다.

한편 20165월 페이스북은 뉴스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보수성향의 기사를 의도적으로 적게 노출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하여 저커버그는 뉴스 편집과정의 문제를 인정하고 이를 시정하기로 약속하였다.

2016년 대선과 관련하여 미국 페이스북 가입자 5천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는 폭로로 인해 페이스북의 주가는 하루만에 7%가 급락했다.

 

정치적 영향

2010년부터 2011년에 걸쳐 튀니지에서 발생한 재스민 혁명에서는 정보 교환을 위해 페이스북이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이에 영향을 받아 일어난 2011년 이집트 혁명에서는 시위의 결과로, 211일 호스니 무바라크 대통령은 군부에 권력을 이양하고 대통령직에서 물러났다.

한편에서는 페이스북은 실명 등록제이기 때문에 정부의 추궁에서 벗어나기 위해 가명으로 등록한 운동가들에게 실명을 요구하고[46] 어쩔 수 없이 실명공개를 한 운동가가 당국에 체포 당하는 등 운동에 재를 뿌리는 사태도 일어났다. 이런 제약 때문에 실제 운동에선 종래의 입소문이나 전단지가 주력이었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가 '데모를 조직한 것이 아니다'라는 지적도 있다.

 

 

" 이쁘기만하네 이사진들이 페이스북눈에는 외설이냐? 너희들 페이북에 올라있던 사진들이다 그럼 너희들은 되고 내가올리면 않되냐?  너희들도 내로남불이냐? "

 

" 하하하하 페이스아니면 죽냐? "

 

친구요청이 이렇게 많다

너희 페이스북의 고객들이다.

 

" 페이스북의 친구로 올려져있는 사진들이다. 내가 외부에서 가져온 사진이 문제가 된다면 내가 이해하겠다. 그런데 너희들에게 이미 실려진 사진인데 문제라고? 그럼 올리지못하게 스크린처리를 하던가 너희들이 올리면 괜찮고 너히들이올린사진을 내가 올리면 않되냐? 그래서 너희들도 좌파정부에서 사주받았다고 하는 것이다. 괜찮아 7일동안 이용금지라고? 영원히 금지시켜도 상관없다. 내가 페이스북을 이용하는것은 하나에 자료저장공간밖에 의미가 없다..........^^ 6.25때도 인민군보다 남한에서 완장찬 부역자들이 더 만행을 저질렀다. 외국회사에 가면 한국인 직원들이 더 으시댄다. 내가 처음 미국갈때 대사관에서 심사면담을하는데 미국인직원이 묻더군 뭐하러가냐? 나는 버르장머리없는 너히나라를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데 뉴욕에있는 친구 이테리 디자이너 니꼴라이 까네띠 초청으로 가는것뿐이다. 라고 말했다. 옆에있던 한국인직원이 인상을 찌푸리더군 완장만 체워놓으면 앞잡이 개가 되어 법무부 어떤년처럼 설치는거야 이것이 한국인이다..............^^

맨위로

http://blog.daum.net/kmozzart/17443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