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의 맛집 기행

스타필드고양맛집/ 스타필드고양 의정부 평양면옥

작성일 작성자 노병



                                                                           스타필드고양맛집    스타필드고양 의정부평양면옥




요즘 한달에 두세번은 스타필드고양을 찾게 됩니다.

주원이 데리고 놀곳도 많고 장도 볼 수 있고 비교적 유명한 맛집들도 많이 입점해 있기 때문 입니다.

오가는 길에 주원이가 좋아 하는 크레인이나 포크레인 같은 중장비들도 많아 여러모로 좋은 점들이 많습니다.

1층과 3층에 있는 식당가만 돌아도 30분은 금새 지나갈 정도로 방대한 규모의 식당들이 있다 보니어느집을 갈까

고민도 많이 하게 되는데 특히나 입맛이 몹시 까탈스러우신 마나님이 계셔서 더욱 그렇습니다 ㅎㅎㅎ

그중에서 마나님 결재를 그나마 쉽게 받을 수 있는 집이 오늘 포스팅 하는 의정부평양면옥 입니다.



현재 장충동 평양면옥과 함께 우리나라 평양냉면계의 양대 거대산맥으로 불리우는 의정부 평양면옥

하지만 이집도 개업은 연천에서 1969년도에 했으니 장충동보다는 빠르지만 우래옥 보다는 많이 늦습니다.









스타필드고양 의정부평양면옥은 스타필드고양 1층 고메스트리트 입구 좌측에 있습니다.

의정부평양면옥은 여러곳에 있는데 의정부 본가는 아들이,큰딸이 필동면옥,둘째딸이 을지면옥,

셋째딸이 평양면옥 강남점을 각각 맡는 등 남매들이 운영 한다고 하던데 여기는 어디 소관인지 모르겠네요.







자리에 앉으면 보리차 처럼 바로 가져다 주는 따뜻하고 구수한 면수

그외에 식초와 겨자도 있지만 노병은 냉면 먹을때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냉면에 겨자 넣어 먹을때는 정말 맛없는 고깃집 후식 냉면을 만났을 경우 뿐이지요.













원래 냉면은 제육이나 편육 한접시에 가볍게 한잔하고 선주후면 해야 하는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ㅎㅎㅎ

물냉면과 주원이와 함께 먹을 만두국을 한그릇 주문해 봅니다.





밑반잔은 달랑 두개뿐,냉면무와 김치 입니다.

그나마 김치는 만둣국 때문에 나온걸로 보이네요.

사실 이렇게 보면 냉면만 잘하는 냉면전문집을 하면 좋겠더군요.

밑반찬 신경 안 써도 되지,회전율 빠르지,마진 좋지 ㅎㅎㅎ











별로 단정한 모습은 아니지만 의정부평양면옥의 냉면이 나왔습니다.

돼지고기와 사태로 만든다는 전형적인 평양냉면 스타일의 깔끔 하면서도 슴슴한 육수의 냉면 입니다.

그리고 의정부 평양면옥 계열의 냉면집답게 제육 한점,편육 한점,계란 반쪽에 파 송송,고춧가루 듬뿍 입니다.

매일 같이 매장에서 자가제분으로 빻아 주문후 바로 반죽해 만든다는 면발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만두국이 나왔습니다.

큼직한 만두 여섯알에 매콤한 고명과 파는 별도로 나옵니다.

아이가 있는 자리에서 만두국을 주문하면 이렇게 따로 준다니 소소한 듯해도 그 정성이 좋으네요.









만두속이 상당히 실합니다.

두부가 많이 들어 가서 조금은 퍽퍽한 듯 한데 먹다 보면 괜찮습니다.

이집 만두국도 냉면처럼 슴슴하고 별 맛 없는 듯 한데 먹다보면 점차로 그맛에 동화되는 느낌 입니다.

상당히 맛있는 만두국이라고 느낄때쯤 만두국은 이미 바닥이 나더군요 ㅎㅎㅎ



스타필드고양 의정부평양면옥

평양냉면계의 양대명가답게 상당히 잘하는 평양냉면집 입니다.

다만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평양냉면은 워낙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지라 참고 하시구요.

적어도 세번 이상 제대로 만든 평양냉면을 드셨는데도 입맛에 안 맞으셨다면 평냉파로는 부적합 입니다 ㅋㅋ

그렇지만 한번 빠져들면 다시는 빠져 나올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갖고 있는게 바로 평양냉면이죠.

고양시나 파주시 인근에서 제대로 된 평양냉면을 드시려면 한번 들려 보실만 합니다 ^^*











스 타 필 드 고 양    의    정    부    평    양    면    옥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370 ( 고양대로 1955 )

0 3 1 - 5 1 7 3 - 1 4 5 5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