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의 맛집 기행

인천차이나타운딤섬맛집/서민갑부딤섬집/인천차이나타운미미진

작성일 작성자 노병


                                                                          인천차이나타운딤섬맛집    인천차이나타운 미미진



"마음에 점을 찍는다"는 딤섬(點心)은 중국 광동지방을 대표하는 음식 문화 입니다.

딤섬이란 간식과 같은 가벼운 음식(輕食)을 가르키는데 점심이라는 단어와는 달리 주로

아침 나절에 먹고 특별히 딤섬과 함께 차를 마시는 문화를 얌차(飮茶)라고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딤섬을 중국의 만두 요리를 가르키는데 우리나라의 점심은 한자어 點心에서 나왔습니다.

원래 점심이란 말은 불교에서 수도승들이 시장기가 돌때 마음에 점을 찍듯이 아침 식사와 저녁식사

사이에 간단하게 요기를 한다는 의미에서 온 단어라고 합니다.



어느날 아들이 보는 TV를 곁에서 살짝 보다 보니 딤섬으로 서민갑부가 된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그것도 인천차이나타운에 있는 딤섬집이던데 노병은 차이나타운 만두집은 가 봤어도 딤섬집은 처음 봅니다.

30 여년전 홍콩에서 온 사부에게서 딤섬을 배웠다는 강수생씨가 운영하는 미미진(美味珍)이라는 집이 주인공 입니다.







TV를 보고 며칠이 지난 어느날 친구 한명 꼬드겨서 전철 타고 인천 차이나타운으로 고고

인천역 1번출구나 3번출구로 나와 공화춘까지 올라 간 후 좌측으로 가면 미미진이 나옵니다.

노병은 한번도 가 본적이 없는 차이나타운 거의 끝쪽이라 그 동안 모르고 있었던 모양 입니다 ㅎㅎㅎ









평일 어정쩡한 시간대라 그런지 꽉 차지는 않았어도 손님이 꽤 많은 편이더군요.

가게는 상당히 크고 실내장식도 깔끔해서 마음에 들던데 딤섬은 어떨래나 몹시 궁금 합니다.

노병 생각이 꼭 맞는건 아니겠지만 특히 중국집은 방송에 나오면 망가지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요리도 있지만 딤섬과 식사 메뉴만 올려 봅니다.

두명이고 모처럼 인천에 왔으니 한군데 더 들릴 요량으로 딤섬만 주문 합니다.









기본찬과 생강이 들어가 있는 소룡포용 양념장

가미 안된 짜샤이도 좋았고 양배추절임도 괜찮더군요.











군만두 격인 꿔티애

한쪽면은 바삭하게 구웠고 한쪽면은 민낯

아마도 쪄서 살짝 튀긴 것 같던데 맛이 없으면 큰일 나지요 ㅎㅎㅎ











서민갑부를 보면서 노병에게 가장 인상이 깊었던 챠시우빠우(叉燒包)

만드는데 3일이나 걸린다는 홍콩식 바비큐소스로 조리한 고기를 넣은 일종의 찐빵 입니다.

숙련된 딤섬고수만이 만들 수 있다는 챠시우빠우는 제대로 만들면 꽃이 피듯이 윗쪽이 갈라진다고 합니다.

블로그를 찾아 보니 먹어 본 사람들은 모두 다 맛있다고 썼던데 초딩 입맛 노병에게는 특이하다는 것 외에는 글쎄요.

안에 들어있는 소의 맛은 괜찮았는데 피가 너무 두껍고 투박해서 소의 맛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더군요.

20년전 안흥찐빵이 유명 하다길래 원조집이라고 찾아 가서 50개나 샀는데 거의 다 밀가루 껍질이고

안에 들은 앙꼬(이건 일본말이 아니고 빵속에 들은 팥을 속되게 부르는 말입니다)는 10%도

 안되는 것 같이 적어 정말 실망 했었는데 그 정도는 아니지만 하여간 언바란스 하더군요.

그냥 내공 없는 초딩 입맛 노병의 평이니 개의치는 마시길 ~~~~











노란색  모양의 예쁜 새우 딤섬 쇼우마이

새우가 들어간 피가 아주 얇고 부드러운 딤섬인데

탱글탱글한 새우가 느껴지는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고기가 듬뿍 들어 있는 소룡포(샤오롱마이)

속이 꽉찬 실한 딤섬에 육즙이 듬뿍 들어 있어

생강이 들어간 간장을 찍어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이날은 직접 홀을 지키던 인천 차이나타운 딤섬 서민갑부 강수생 사장님

30 여년전 홍콩에서 온 딤섬 기술자와 화교셨던 할아버지에게 직접 딤섬 만드는 법을 배웠다는데

국내 최고 수준의 딤섬 기술자로 300 가지가 넘는 딤섬을 만들 수 있다고 하더군요.


인천 차이나타운 딤섬 전문점 미미진

인천 차이나타운 유일의 딤섬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는데

수준급 딤섬을 드셔 보시려면 한번 들려 보실만한 좋은 집으로 추천 ^^*





이국적인 인천 차이나타운의 밤은 너무나도 화려 하군요.

가볍게 속을 채웠으니 신포동으로 2차 하러 떠나 갑니다 ^^* ㅎㅎ










인  천  차  이  나  타  운    미    미    진


인천시 중구 북성동 3가 3-9 ( 차이나타운로 29 )

0 3 2 - 7 6 2 - 8 9 8 8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