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탕수육/생활의달인10대맛의달인탕수육/시흥양재역옛날짜장

댓글수56 다음블로그 이동

경기,인천맛집

생활의달인탕수육/생활의달인10대맛의달인탕수육/시흥양재역옛날짜장

노병
댓글수56




                                                          생활의달인탕수육 생활의달인10대달인  시흥정왕동 양재옛날짜장




적게 걷고 많이 먹는날

이날은 오이도역에서 시작을 해 배곧신도시를 통해 바닷가를 타고 오이도 방향으로 갑니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 보며 겯는건 좋은데 햇빛이 ...........

배도 고프니 적당히 걷고 먹으러 갑니다 ㅎㅎㅎ


































배곧 신도시는 시흥시 정왕동에 새로 생긴 신도시인데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 온다고 하더군요.

월곶포구와 오이도 중간쯤 바닷가를 끼고 있는 상당히 아름다운 신도시입니다.

1시간 반 정도 걷고 점심을 먹으러 시흥 양재역옛날짜장으로 갑니다.







양재역옛날짜장은 정왕 IC에서 시화방조제 방향으로 77번 국도를 타고 가다

오이도 조금 못미쳐 조일제지 사거리 좌측에 있는 삼양테크노파크 1층에 있습니다.

원래 서울 양재동에서 영업을 했었는데 작년 6월경 이곳으로 이전을 했다고 하는군요.











건물 안쪽에서 본 양재역옛날짜장

작년 5월경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 소개된 탕수육 맛집입니다.

그해 말 생활의달인에 소개 된 맛집들 중에서 다시 뽑힌 10대 달인의 맛집이기도 합니다.









토요일이라 인근 건물들 직장인도 없을텐데도 이 외진 곳에 손님 참 많습니다.

방송을 한번 탄다는 것도 거의 로토에 맞는 것 비슷한건데 문제는 그 이후가 문제지요.

방송에 나왔다 밀어 닥치는 손님 감당 못하고 스스로 망가진 식당들도 꽤나 많다고 하더군요.











중국집으로는 비교적 간단한 메뉴를 취급해서 마음에 듭니다.

원산지도 좋고 가격대도 이름난 집 치고는 괜찮은 편이로군요.







지극히 중국집다운 밑반찬 들입니다.

깎두기는 볶음밥을 시켜서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세명이 탕수육 대짜리로 주문 했습니다.

방송을 봤을때 이집은 바삭함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튀김옷 반죽에 감자를 갈아 넣는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가 맛이 괜찮습니다.

거기다 탕수육은 보통 두번을 튀기는데 비해 이집은 세번을 튀긴다고 하던데 그건 보지 않아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노병이 좋아 하는 볶먹으로 나왔는데 볶먹이라 그런지 소스는 많지 않게 보이지만 먹다 보면 꽤나 많은 편이더군요.

아무래도 볶먹이라 바삭함이 조금 덜 하고 기대만큼의 맛은 아니었지만 상당히 맛있게 잘 하는 탕수육입니다.

요즘 탕수육을 주문하면 다 먹은적이 별로 없었는데 이날은 양이 많은 편이었는데도 다 먹었습니다.


다만 이집 주인 아저씨도 상당히 나이가 드신 편이던데 손님 많으면 언제까지 조리를 하실까 모르겠군요.

중국집 요리 가운데 가격에 비해 만들기 까다로운 음식이 탕수육이라 더욱 그런 생각이 드는군요.

탕수육이나 짬뽕으로 이름나면 체력적으로 버티기가 쉽지 않기 때문 입니다.









볶음밥도 한그릇 먹어 봅니다.

동네 중국집 볶음밥 보다는 훨씬 잘 하는군요.

거기다 국물도 식은 짬뽕 국물이 아니어서 마음에 듭니다.













짜장면도 먹어 봅니다.

상호에 짜장이 들어가 있으니 짜장도 잘하겠죠? ㅎㅎㅎ

감자가 들어간 흔히 말하는 옛날짜장 스타일인데 단맛이 덜하고 비교적 담백하니 맛있습니다.

참고로 옛날짜장에 감자가 들어간다고 보통 이야기들을 하는데 노병 기억으로는 예전 중국집 짜장은

대부분 다 돼지기름을 볶아 만든 짜장으로 기름져 보이기는해도 상당히 맛이 좋았고 감자가 들어간 짜장들은

거의 다 분식집이나 정통 중국집이 아닌 곳에서 만들어서 담백 하기는해도 정통 짜장면으로 보기에는 문제가 있죠.

이집 짜장은 정통 중국집 짜장 + 분식집 짜장 정도로 보시면 되겠는데 양이 무척 많습니다.





잘 걷고 잘 먹었습니다.

먹었으니 이번에는 정왕역까지 걸어 갑니다.

이날 걸은건 대충 20,000보 정도? ㅎㅎ



시흥 양재역 옛날짜장

탕수육이나 짜장면을 상당히 잘 만드는 집이더군요.

시화방조제나 오이도 인근을 다녀 오실때 참고 하실만한 좋은 집으로 추천 드립니다.

매주 일요일 휴일이라는데 깜빡하고 주원이네 데리고 갔다가 헛탕을 쳤네요.






양    재    역    옛    날    짜    장


시흥시 정왕동 1234-12  ( 공단1대로 13 )

0 3 1 - 5 0 3 - 2 5 5 0



맨위로

http://blog.daum.net/leehungkyu/2389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