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의 맛집 기행

과천김밥맛집/과천생활의달인김밥/김밥은 요리다/과천 오매김밥

작성일 작성자 노병


                                                                         과천김밥맛집 과천생활의달인김밥  과천 오매김밥



지난달 어느 토요일, 식구들과 지난 SBS 생활의 달인 재방을 보는데 나타난 과천 오매김밥

TV 별로 안 보시던 마나님께서 지나가다 흘깃 보시더니 집중해서 보시더군요.

그리고는 점잖게 한마디 하십니다. "여보,저기 갑시다"

그래서 갑니다 ㅎㅎㅎ









 오매김밥은 과천정부종합청사 1번이나 2번 출구로 나가면 이마트 옆

과천 새서울 프라자라는 건물 지하 식당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노병 집에서는 승용차로 10 여분 정도밖에 안걸리는 곳이지요.







김밥은 요리다

SBS 생활의 달인 673회에 방영된 김승현 사장 이야기입니다.

그러고보니 그동안 김밥을 요리라고 생각해본 일이 있었나 다시 생각해 보게 되더군요.





과천 오매김밥은 새서울 프라자 지하 푸드코트 맨 구석에 있습니다.

오후 세시가 넘은 시간인데도 포장 손님 포함 꽤나 손님이 많은 편이더군요.









오매김밥 김승현 사장님 인상이 너무 좋으십니다.

사진을 찍으니 블로그 하세요? 하시면서 포즈를 잡아 주시는군요.

사실 노병이 맛집 블로그 한다고 식당가서 사진을 찍으면 대부분 긴장을 합니다.

작은 똑딱이로 찍는데도 블로거라는 생각은 못하고 혹시나 뭔가 고발 하려고 하는 줄 압니다.

그나마 괜찮게 보는 집에서는 혹시 이런 장사 하시려고 그러세요? 하고 물어 보지요.

나이가 들어 블로그하니 전혀 맛집 블로거로는 안보이나 봅니다 ㅎㅎㅎ











건강하고 안전한 김밥에 원산지도 아주 마음에 드는군요.

김밥 종류를 올킬 하기로하고 시래기 네개에 참치,유부,진미채 각 하나씩 포장으로 주문 합니다.











국물도 아주 좋아 보이던데 포장은 안돼 못 가지고 왔습니다.

다음에 갈때는 보온병 하나 가지고 가서 담아 와야겠습니다 ㅎㅎㅎ









김밥 말으시는걸 보니 순식간에 너무 잘 만드십니다.

어마어마하게 큰 김밥인데 터지지 않게 잘 말으시는군요.

옆에서 조마조마하게 지켜보던 집사람이 비결을 물어 보던데 알려 준다고 되겠어요? ㅎㅎ

(비결은 알았습니다만 집에서는 그렇게 말을 일이 없겠죠?)









아버지는 재료를 준비 하시고 어머니는 김밥을 말으시고 따님은 썰어서 포장을 담당합니다.

완전 일가족 분업이시던데 이런 경우도 주 52시간에 해당 될래나요? ㅎㅎㅎ

시래기김밥을 제외하고는 포장지에 김밥 이름을 적어 줍니다.













집에와서 접시에 담아 찍어 봅니다.

다른 분들은 예쁘게 잘들 찍으시던데 노병은 영 안되네요 ㅠㅠ

순서대로 진미채,유부,참치김밥인데 노병 입맛에는 유뷰김밥이 제일 낫더군요.







이집의 시그니쳐 메뉴인 시래기버섯고기김밥입니다.

TV에서 시래기 김밥 만드는 과정을 봤는데 이건 정말 예술이더군요.

강원도 양구 해안(亥安)분지의 시래기를 쓰는데 시래기 특유의 쿰쿰한 향을 제거하기 위해

찹쌀물에 직접 만든 호두소금을 넣어 그 물에 시래기를 담군 후 그위에 김식초를 얹어

냄새를 제거한 후 달인표 특제된장소스를 이용해 버무려서 살짝 볶더군요.


또한 돼지고기 숙성을 위해 옥수수알을 다시마 진액에 넣었다 꺼낸 후 그 옥수수알과 쌀, 울릉도산 부지깽이를 이용해

옥수수대 삶은 물로 밥을 지은 후 그안에 돼지고기 안심을 넣어 숙성을 해서  소고기처럼 잡내없이 부드러운 육질로 만든다던지

일반인으로는 상상조차 하기 어려운 달인만의 노하우로 엄청난 김밥을 만들어 내더군요.

읽기 힘드셨죠?   노병은 TV에서 본걸 정리하기도 힘이 드는군요 ㅎㅎㅎ



과천 오매김밥

사업에 실패한 후 재기를 하기 위해 하찮은 재료지만 그걸 가치있게 만들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선택한게 시래기였다는데 정성과 노력을 담아 만들다 보니 성공을 하게 되었다는군요.

최고의 맛은 최고의 노력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 주는 엄청난 시래기버섯고기김밥이였습니다.

혹시 과천에 가실 일이 있으시면 오매김밥의 시래기버섯고기김밥 한번 드셔 보세요.

세상에 이런 김밥도 있구나 하는 특별한 감동을 맛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과  천    오    매    김    밥


과천시 별양동 1-18 ( 별양상가2로 20 ) 새서울 프라자 B1

0 2 - 5 0 7 - 6 1 3 3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