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의 민간요법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웰빙라이프/웰빙건강

천식의 민간요법

소사 체칠리아
댓글수0
 
수세미는 인도 불교의학에서도 인정하는 천식치료약입니다. 구할 수만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해볼 만 하다.
덩굴을 뿌리에서 60cm정도 떨어진 부분에서 잘라 병 속에 꽂아두면 1~2리터 정도의 즙을 얻을 수 있다. 마시는 양은 1번에 반 컵 정도가 적당하다.
 
오이는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로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한다. 즙을 내어 먹어도 되고, 어린이 천식에는 식초를 넣어 만든 오이무침이나 오이생채를 반찬으로 많이 먹으면 좋다.
생즙은 오이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내고 토종벌꿀을 섞어 먹습니다. 천식발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배는 목이나 폐의 염증을 가라앉히기 때문에 천식에 좋고, 비타민 C가 많아 점막의 염증을 가라앉혀 주는 역할을 하는 연근과 섞으면 더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을 즙내어 섞기도 한다.

배 1개를 깨끗이 씻어서 꼭지 부분을 1/3 정도 도려낸 다음 속을 파내고 누런 설탕1/2컵을 넣어 뚜껑을 덮는다. 뚜껑을 덮은 배를 은박지에 싸서 미리 달구어진 석쇠 위에 올려 약한 불에서 20~30분 정도 굽는다. 배즙이 배어 나오면 불에서 내리고 배 시럽과 연근 즙 혹은 생강즙을 섞어 마신다.
 
천식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 가능한 한 꽃이 피기 전의 민들레를 모아 즙을 낸다.
민들레를 채취해 깨끗이 씻은 뒤 즙을 낸다. 민들레즙만 먹기 어려울 때는 당근이나 사과와 섞어 즙을 만들어 먹는다.
맨위로

http://blog.daum.net/leekangrye/10691362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