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틸레 벨리니(Gentile Bellini) 그림 감상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 문화예술/국외예술

젠틸레 벨리니(Gentile Bellini) 그림 감상

월암
댓글수0

젠틸레 벨리니(Gentile Bellini)는 이탈리아의 베네치아파 화가로, 서술적 경향을 개척하여 초상화가로서도 높이 평가되었고, 베네치아공화국의 전속화가와 술탄의 궁정화가로 뽑혔고 콘스탄티노플 시절의 작품에서는 동방 미니아튀르의 영향이 엿보인다. 풍속화에도 관심을 가져 베네치아 파를 회화적 ·색채적 방향으로 발전시켜 나갔다.

 


같은 베네치아파의 화가 야코포 벨리니의 장남, 화가 조반니의 형. 어린시절 파도바의 화실에서 보내면서 아버지의 지도를 받았으나 곧 자기 자신의 서술적 경향을 개척하여 초상화가로서도 높이 평가되었고, 베네치아공화국의 전속화가가 되고, 1469년에는 베네치아를 방문한 프리드리히 3세의 초상을 그려 유명해졌다. 그 뒤 1479년 술탄의 궁정화가로 뽑혀, 콘스탄티노플에서 《메메드 2세 초상》을 비롯하여 많은 초상화를 그렸는데 이 무렵의 작품에서는 동방 미니아튀르의 영향이 엿보인다.

 


그 뒤 다시 베네치아에 돌아와서는 당시 그 곳에서 활약한 안토넬로 다메시나의 유채화법에 매혹되어 그 습득에 주력했으며, 미묘한 광선과 광선이 만들어내는 갖가지 색채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였다. 그는 풍속화에도 관심을 가져, 베네치아아카데미아미술관 소장의 《산 마르코광장의 행렬》 《성십자가(聖十字架)의 기적》 등을 그려, 베네치아파를 회화적 ·색채적 방향으로 발전시켜 나갔다.

 

 

 

 

 

 

 

 

 

 

 






맨위로

http://blog.daum.net/leepansoo/8625194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