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과 바위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마리텔2' 박지원, 북한 인사의 질문에 "나도 모른다".. 뭐길래? 눈부터 부인에 얽힌 사연까지 화제

작성일 작성자 월암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마리텔2' 박지원, 북한 인사의 질문에 "나도 모른다".. 뭐길래? 눈부터 부인에 얽힌 사연까지 화제

 

2019-04-05 21:50

 

아시아뉴스통신=정지원 기자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과 부인 이선자(사진=박지원 페이스북)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MBC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 시즌2(마리텔2)'에 나와 재치있는 입담을 선보이며 화제를 일으켰다. 박지원 의원은 '마리텔 시즌2'에서 김구라의 방송방에 입장, 북한에 관련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꺼냈다.

 

이에 박지원 의원의 제3차 남북정상회담 에피소드가 회자되고 있다.

 

박지원 의원은 JTBC '썰전'에서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특별 수행원으로 동행한 지코의 공연을 봤다고 이야기했다.

 

박지원 의원은 "지코의 공연을 본 북한 인사가 '알아듣지도 못하는 노래를 어떻게 저렇게 하나'라고 푸념을 하더라. 그래서 나도 모른다고 했다"라고 말하며 출연자들을 웃음케 했다.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마리텔 시즌2'에 출연했다(사진=박지원 페이스북)

 

박지원 의원은 올해 나이 76세로 목포해양대학교 정치학 명예박사를 졸업했다. 박지원 의원은 제20대 국회의원으로 임하고 있다.

 

박지원 의원은 지난 1970년에 LG상사, 동서양행 등 기업에서 근무하고 뉴욕 한인회장을 하기도 했다. 그러다 박지원 의원은 () 김대중 대통령과 인연이 돼 정치에 입문하게 됐다. 박지원 의원 아버지 박종식은 독립운동가로 알려졌다.

 

박지원 의원의 부인 이선자와의 러브스토리도 화제다. 박지원 의원은 당시 초등학교 교사였던 부인 이선자를 보고 첫 눈에 반해 7년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다. 박지원 부인 이선자는 74세의 나이로 지난 201810월 별세했다.

 

한편 박지원 의원의 눈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박지원 의원은 미국에서 살 때 왼쪽 눈에 유전성 녹내장이 와 실명 후 수술을 하고 의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