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우의 네버엔딩스토리

뉴욕여행(3-1) 스태튼아일랜드 페리(Staten Island Ferry) 에서 바라본 맨해튼과 자유의 여신상

작성일 작성자 해바라기


뉴욕(New York City)은 맨하튼, 브루클린, 퀸스, 브롱크스, 스태튼아일랜드 이렇게 다섯 구역으로 이뤄져 있다.

그중에서 맨해튼과 스태튼아일랜드를 오가는 무료 페리가 있는데 이 배를 타면 자유의 여신상을 볼 수 있다.  

바로 스태튼아일랜드 페리(Staten Island Ferry)다. 



 스태튼아일랜드 페리(Staten Island Ferry) 선착장은 

배터리 파크(Battery Park)와 인접한 맨해튼의 남쪽 끝에 위치한다.



선착장에서 페리에 승선 후 배가 출발하면 맨해튼의 빌딩들이 눈에 들어온다.




왼쪽의 빌딩숲이 맨해튼이고 

멀리보이는 다리가 유명한 브루클린 브릿지(Brooklyn Bridge)이다.


맨해튼의 동쪽으로 이스트강(East River)이 있고 브루클린 브릿지 건너면 브루클린이다.



선착장에서 멀어질수록 맨해튼의 웅장한 빌딩숲들이 모습을 들어 낸다.



맨해튼의 서쪽로 허드슨강(Hudson River)이 보인다.





맨해튼의 서쪽으로 허드슨강이 흐르고 강을 건너면 뉴저지(State of New Jersey)이다.




스태튼아일랜드(Staten Island)로 가는 길에 이렇게 자유의 여신상을 만나게 된다.

맨해튼의 서쪽 허드슨강과 동쪽의 이스트강이 만나는 어퍼만(Upper Bay) 위쪽에 위치한 

리버티 섬(Liberty Island)에 있다.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은 높이가 93.5m이고 무게가 204t인 청동 조각상으로

 머리에는 7개의 대륙을 상징하는 뿔이 달린 왕관을 쓰고 오른손은 횃불을 왼손에는 독립선언서를 들고 있다. 

이 조각상의 정식 명칭은 '세계를 밝히는 자유(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이다.


 미국의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프랑스가 국민들의 성금을 모아 제작하여 증정,

1886년에 리버티섬에 세워졌다.

 




배가 스태튼아일랜드로 향할수록 자유의 여신상도 멀어진다.

뉴저지의 빌딩들이 보인다. 




뉴저지쪽 모습이다.






맨해튼을 중심으로 왼쪽 허드슨강을 넘어 뉴저지이고 오른쪽 이스트강 넘어가 브루클린이 있다.




스태튼아일랜드 페리(Staten Island Ferry) 에서 멀어지는 맨해튼의 모습을 담아본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