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오강호

헌원과 치우는 각기 장안과 위남현일대에서 나라를 다스렸고 모두 동이의조상이다.

작성일 작성자 이민준비중

中山郡漢高帝置,景帝三年改為國,後改。  

  領縣七

  戶五萬二千五百九十二

  口二十五萬五千二百四十一

  盧奴州、郡治。二漢屬。世祖神中置新城宮。有焉卿城、樂陽城。

  上曲陽前漢屬常山,後漢屬,晉屬常山。真君七年並新市,景明元年複屬。有平樂城。有恆山、嘉山、黑山、堯山、黃山。

  魏昌二漢、晉屬,前漢曰苦陘,後漢章帝改為漢昌,魏文帝改。有魏昌城、安城。

  新市二漢、晉屬。有藺相如塚、義台城、新市城。

  毋極二漢屬,晉罷。太和十二年複,治母極城。有新城、廉台。

  安喜二漢、晉屬,前漢曰安險,後漢章帝改。有天井澤、安喜城、趙堯祠。

  唐二漢、晉屬。有左人城、寡婦城、唐水、狼山祠。

북위서

중산군은 한나라 고제가 설치했다. 현이 7개 있다.상곡양현에는 환산과 요산과 흑산 ,황산이 있다. 신시현에는 인상여총이 있고 신시성이 있다.

 

秦庄襄王二年(公元前248年)甲寅五月二日子时没,寿六十九。葬陕西渭南县西四十五里戏河道旁,有碑记

섬서위남현서쪽45리에 장사지냈다. 비석이 있다.

http://www.gmw.cn/01gmrb/2007-04/02/content_582407.htm 인씨 족보

 

 

청나라고지도

 

결국 전국시대 재상인 인상여의 무덤위치를 통해 한나라와 북위때 중산의 위치를 찾을수 있다.  중산은 융적에 속해서 백적 적적 혹은 백요적요라고 불렀는데 秦나라와 晉나라 사이에 있어서 양국이 중산을 이용해서 번갈어 서로를 공격하게 했다는 옛 기록도 있다.  청나라고지도에는 중산이 있던 곳이 려융즉 구려인과 융적인이 함꼐 살았다고 그렸다. 용수산은 우리지리에 고죽국즉 구려의 후손이 세운 나라의 북쪽에 있는 산이라고 한다.

 

《고기(古記)》에는 이렇게 되어 있다.

옛날에 환인 제석(桓因帝釋)의 서자(庶子) 환웅(桓雄)이 있었다. 환인 제석이 삼위 태백(三危太伯)을 내려다보니 인간 세계를 널리 이롭게 할 만하므로, 환웅에게 천부인(天符印) 3개를 주어 내려 보내 인간을 다스리게 하였다. 환웅은 그 무리 3천 명을 거느리고 태백산(太伯山) 꼭대기 신단수(神檀樹) 밑에 내려와서 이곳을 신시(神市)라 불렀으니, 이분이 곧 환웅 천왕(桓雄天王)이다.

 

고대 동이족의 주류부족이며 가장 강력한 힘을 가졌던 유웅씨에 대해 명나라기록은 지금 낙양동쪽이며 고대의 유주라고 했다. 그런데 위의 기록을 보면 유웅씨는 원래 장안동쪽에 있던 부족이다.  단군신화의 호랑이즉 투족은 지금도 섬서성에 있는데 우리의 조상은 서북쪽에서 내려오면서 투족과 곰족(유웅씨)을 만나서 곰족과 손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환웅의 웅자에서 알수 있듯이 웅족즉 곰족이 주류부족임을 알수 있다.

 

환웅의 나라는 원래 장안에 건설되었다가 그곳이 바로 신시(神)즉 도읍지였다. 후에 동쪽으로 일부부족이 이동한다 그래서 신시(新)즉 새로운 도읍지가 생긴 것이다. 옛고죽국과 중산국의 땅에서 치우천왕이 장안일대에서 황제헌원이 세력을 넓히다 결국 전쟁을 벌이고 그 유적지가 바로 지금 장안과 위남현사이의 치우성과 탁록성이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