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 안문관은 천수시 청수현서쪽의 원문향이다.

댓글수0 다음블로그 이동

고구려말기영토

고대의 안문관은 천수시 청수현서쪽의 원문향이다.

소오강호
댓글수0

 

중국역사지도에 고대 태원의 위치가 섬서성 경수의 상류에 표기되어 있다.

즉 현재 태원이 고대 태원이 아니라는 것을 중국학자들도 알고 있다는 것이다.

 

 

대청광여도

청나라고지도를 보다가  중국역사지도의 태원 근처에 천문관이란 지명이 눈에 보였다.

http://baike.baidu.com/link?url=ZMvaW4dj5rrzkKc8TfZ80Z8xC2swp2Nu7p1n6wrUBh13EFoFW9PXEWv9ll9dibQT5iv_iX8ucit4mbijVhvuyxYqPanzHf5LUWZsap08Spe 천문관의 지명유래

 

천문관은 고대 태원의 북쪽에 설치된 일종의 관문으로 지금도 산서성 태원시 북쪽에 천문관이란 지명이 남아 있다.

그럼 청나라지도상의 천문관은 고대 태원의 북쪽일지도 모른다는 가정을 할수 있다.

 

 

그런데 천문관주위 현재 지도를 보다가 안문관의 중국식발음과 거의 유사한 지명을 찾았다.

바로 원문향인데 중국식발음은 연먼으로 거의 동일하다.

 

지명배치상 태원의 북쪽에 천문관 ,그 북쪽에 안문관이 있어야 하는데 대입하면 거의 일치함을 알수 있다.

 

드래곤블레이드라는 영화를 보다가 성룡이 실크로드의 관문으로 안문관을 선택했는데. 현재 안문관의 위치로 보면 실크로드의 관문이 될수가 없다. 실크로드의 목적지는 당시에 장안성이기 때문이다.

천수시방향으로 상인들이 들어와야 되지 왜 미쳤다고 섬서성북쪽의 험준한 지형을 통과해서 현재 위치의 안문관으로 가겠는가?

 

실크로드

 

당신이 상인이라면 섬서성북쪽의 고원지대를 뚫고 장안과는 아무 상관도 없는 현재의 안문관으로 들어갈까?

아니면 물과 장성의 보호를 받는 란주시에서 남하하여 천수에서 장안방향으로 상단을 이동시킬까?

 

 

 

중국학계가 란주남쪽에 있는 고대 장성을 진장성이라고 하는데 내가 보기에는 조장성일 가능성이 더 높다. 또한 천수시북쪽에 또다른 장성이 남아있는데 , 천수시의 장성관문이 바로 고대의 안문관으로 실크로드의 종착역인 것이다.

 

 

중국학계는 위와 같이 란주시에 고대 장성이 한개 있고 그 남쪽에 또다른 장성이 있다고 표기한다.

자료를 뒤져보니 란주시가 한나라의 고궐요새로 조나라가 세력을 크게 확장했을때 훈족을 밀어내고 장성을 건설한 바로 그곳이었고 그 남쪽 장성은 후에 세력이 위축된 진나라가 건설한 장성인 것이다.

원나라고지도

위의 지도를 보면 내말이 맞음을 알수 있다. 지금 천수시를 기준으로 천수시일대에 장성이 하나 있고 그 북쪽 란주일대에 장성이 또하나 있는 것이다.

즉 천수시의 장성을 경계로 훈족과 한족이 거주하다 고구려가 훈족의 땅을 점령하면서 천수시장성서쪽의 적석산일대를 기준으로

국경을 정하게 된다.

맨위로

http://blog.daum.net/manjumongol/1793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