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오강호

주나라또한 동이족이 세운 나라이다.

작성일 작성자 만주몽골조선땅임

주(周)의 선대(先代)는 서이(西夷)의 사람이다. 공류(公劉)가 빈(邠) 땅으로 옮길 때에,

활에 화살을 매기고 / 弓矢斯張
방패 창 도끼로 / 干戈戚揚

드디어 먼 길을 떠나다 / 爰方啓行   성호사설 제25권

 

주나라를 세운 민족은 서이즉 서융이라고 불리었다. 이 라는 말에서 알수있듯이 동이족의 한갈래이다. 

 

 견융 [犬戎]

 중국 고대에, 산시 성(西)에 살던 서융(西)의 일족. 전국 시대에, 진나라의 압박을 받아 쇠퇴하였다.

비슷한 말 : 견이().

 

 몽고관(蒙古館)
몽고인은 본래 견융(犬戎)이었었는데, 부락(部落)이 매우 강성(强盛)하므로 황제가 그들과 혼인을 맺게 되었고, 그 번왕(番王)으로서 황성(皇城)에 거주하는 자는 관사가 한 채뿐이 아니었다  계산기정(薊山紀程) 제3권

 

주나라를 침략했던 견융이 몽고인이라고 한다. 즉 또다른 부류의 동이족 아마도 동호족이 주나라를 침공한것이 된다. 

 

 옛날에 은(殷) 나라 임금 반경(般庚)이 경(耿 지명(地名))을 버린 것은 황하(黃河)가 범람한 재난이 있었기 때문이오며, 주(周) 나라 태왕(太王)이 빈(豳 지명)을 버린 것은 적인(狄人)의 침범이 있기 때문이오며, 주 나라 평왕(平王)이 동쪽으로 천도(遷都)한 것은 견융(犬戎)의 난리가 있기 때문이었습니다.고려사절요 제34권

 

적인은 북적을 말함인데 북적은 동호와 흉노로 나뉘면 동호는 동이족의 갈래이며 흉노는 현재 동이족일부와 동이족과아리아인사이의 혼혈들이 섞인 것으로 본다.

 

 《맹자(孟子)》에 이르기를, ‘순(舜) 임금은 동이(東夷)의 사람이다. 문왕(文王)은 서이(西夷)의 사람이다.

 

맹자가 순임금이 동이족이라고 했으니 요순임금중 순임금은 동이족이 맞는모양이다. 맹자또한 동이족이다. 요임금은 적인이라는 기록이 있다. 북적즉 흉노와 동호중하나라는 것인데 동호이면 동이족이며 흉노이면 역시 동이족일가능성이 높다. 흉노는 동이족과 돌궐족이 합쳐서 된것이다. 결국 은나라와 주나라는 모두 동이족이 세운것이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