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misamogo.com

Reentry Permit을 괌이나 하와이에서 접수해도 미국 본토 거주지에서 지문날인을 할 수 있는지 문의

작성일 작성자 미사모

 

8월에 재입국허가서가 만료되는 영주권자인데요(제가 한국으로 들어온 날은 2013년 8월입니다)
제가 현재 임신 초기이고, 계약직 교직에 있어서 5월 초 2박 3일 정도를 제외 하고는 올해 미국에 들어가지 못할것 같습니다.

 


1. 혹시 re entry 신청서를 괌이나 하와이에서 신청하되,notice를 받는 주소는 제 원 거주지인 시카고로 적은 후, 지문 찍으란 메일을 시카고로 가게 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저는 신청만 하고 한국으로 돌아오고,시카고 시부모님이 메일 수령 가능하십니다.(장시간 비행은 무리일 것 같아 미국령인 괌 까지만 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하와이로 가야할까요?)

답변>>

가능합니다. Reentry Permit은 반드시 미국에 체류하고 있을 때 신청할 수 있어 미국령인 괌이나 하와이에 입국하여 우편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또한 I-131신청서에 신청자의 주소를 시카고 거주지로 작성하면 Notice mail은 모두 시카고로 배송됩니다.

2.괌에서 신청한 re entry 관련 메일을 시카고에서 수령하는 것이 가능하다면,지문 찍는 날짜를 2014년 12월 말이나 내년 1월로 미루는 것을 신청하려 하는데 가능할까요? (임신 진단서를 첨부할 계획입니다)

답변>>

Reentry Permit 신청 후 지문 날인을 위한 Appointment Notice를 받으신 후에 지문날인 스케줄 변경이 가능합니다. Appointment Notice에 하단에 Re-schedule을 체크 하셔서 Notice에 안내된 주소로 접수를 하시면 되고, 지문날인은 귀하가 신청서에 작성 한 시카고 주소지에서 가장 가까운 이민국으로 배정이 되는데 해당 이민국 사정에 따라 짧게는 30일 에서 길게는 수 개월 까지 스케줄을 연장해 줍니다.

 


3. 5월 초에 괌을 3박4일로 짧게 다녀온후, 아이를 낳고 2015년 1월 시카고에 re entry 신청을 위해 입국할 경우 입국에 문제가 생길까요?(위에 말씀드렸듯이 제가 미국을 떠나온 날은 2013년8월이고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re entry는 2014년 8월이 만기입니다)
답변>>
현재 소지하고 있는 Reentry Permit의 만료기간 안에 미국에 입국하셔서 새로운 Reentry Permit에 대한 지문날인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월에 괌에 방문하여 출국한 날로부터 2015년 1월 까지의 기간이 6개월이 훨씬 넘기 때문에 입국 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산의 사유로 그동안 입국하지 못했다는 것을 설명하면 입국은 가능 할 겁니다.

4. 이 모든 것이 불가능하다면..영주권 포기 후 5~6년 후에 다시 신청하면 발급에 어려움은 없을까요?(신랑이 시민권자입니다) 답변 꼭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만약 영주권을 계속 유지할 수 없어 포기를 할 경우 추 후 배우자초청 이민 신청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영주권 포기 후 다시 배우자 초청을 하더라도 문제없이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니 귀하의 상황에 따라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맨위로
통합 검색어 입력폼